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위치정보

    본문시작

    테마여행 목록

    섬, 바다, 낭만 가득한 선유도 여행
    전북
    군산
    자연속으로, 아이와함께

    섬, 바다, 낭만 가득한 선유도 여행

    항구 도시, 군산 앞바다에는 그림처럼 아름다운 63개 섬들이 무리를 지어 떠있다. 고군산군도의 중심에는 ‘신선이 노니는 듯’한 절경을 간직한 선유도가 자리한다. 지난해 연결된 다리를 따라 군산에서 30분이면 닿는 선유도는 여름이 제철이다. 유리알처럼 고운 모래가 십리에 걸쳐 깔려 있는 명사십리에서 해수욕을 즐기고, 조개도 캐고, 선유8경을 둘러보면서 여름을 만끽하자.

    여행코스와 테마이야기

    전북 군산 지도2
    [선유도 갯벌체험] 갯벌에서 조개 캐는 재미가 쏠쏠 1 [선유도 갯벌체험] 갯벌에서 조개 캐는 재미가 쏠쏠 2 [선유도 갯벌체험] 갯벌에서 조개 캐는 재미가 쏠쏠 3

    테마이야기

    [선유도 갯벌체험] 갯벌에서 조개 캐는 재미가 쏠쏠

    고운 모래와 아름다운 풍경으로 유명한 선유도 해수욕장. 해수욕 즐기면서 재미있는 갯벌 체험을 한다. 하루 두 번 멀찌감치 바다가 달아난 바다 끝으로 모래가 아닌 갯벌이 드러난다. 현지 주민이 슬쩍 귀뜀해 준 조개 캐기 명당은 해수욕장 좌측 바위가 많은 곳이다.

    바지락, 생합, 가부락, 맛조개 등이 잡힌다. 그 중 가장 으뜸은 맛조개다. 작은 구멍에 맛소금을 솔솔 뿌리고 기다리면 조개가 쑥 고개를 내민다. 썰물 시간을 잘 맞추면 3시간가량 체험이 가능하다. 호미나 바구니 등 조개 캐는 도구가 없어도 인근 상점과 음식점 등에서 2000원에 대여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 것.

    갓 잡은 조개는 숙박지나 인근 음식점에서 직접 요리해 먹으면 된다. 선유도에서 하룻밤을 머물며 하는 갯벌 체험은 더욱 재밌다. 해삼, 민꽃게 등 맛 좋고, 진귀한 해산물을 건져 올리면 입가에 절로 웃음꽃이 피게 마련. 갯벌 체험은 5~10월이 최적기지만, 겨울 조개는 살이 통통하게 먹는 맛이 한층 좋다.

    Tip

    선장님 해설 들으며 고군산군도 유람선여행

    장자도, 무녀도, 관리도, 선유도 등 고군산군도의 대표 섬을 하루에 둘러보려 한다면 유람선여행을 추천한다. 군산 야미도선착장에서는 선유도에서 내려 자유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유람선 프로그램이 있다. 코스별로 있으니 일정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뱃전에 앉아 기암괴석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진 풍경을 바라보면 가슴이 뻥 뚫린다. 선장의 재미난 입담이 더해진 설명은 보너스. 문의 063-442-8845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은 철새 도래지쌀

    군산은 너른 옥구평야와 간척지에서 질 좋고 맛좋은 쌀이 생산된다. 우렁이 농법과 쌀겨농법으로 재배한 친환경쌀인 철새 도래지쌀은 해외에서도 인기가 높은 수출쌀 1호로 통한다. 옥구농협의 ‘못잊어신동진’, 회현농협의 ‘옥토진미’는 전국 12대 브랜드 쌀 평가에 우수쌀로 선정됐다. 수분 흡수력과 퍼짐성이 좋아 삶을 필요 없이 편하게 맛있는 밥을 지을 수 있는 군산 흰 찰쌀보리쌀 등도 꼭 맛보자.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군산팜 063-467-3150
    제희미곡종합처리장 1544-6578
    옥구농협 080-471-4471
    회현농협 080-466-8323

    스크랩 프린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