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위치정보

    본문시작

    테마여행 목록

    사진으로 남기는 단양팔경 겨울 나들이
    충북
    단양
    자연속으로, 휴식같은여행

    사진으로 남기는 단양팔경 겨울 나들이

    단양은 사진 찍기에 좋은 여행지다. 우선 유명한 도담삼봉이 있고 도담삼봉 인근에 단양팔경 중 하나인 석문이 있다. 이 둘은 사계절 언제 찾아가서 사진을 찍어도 ‘그림이 되는’ 여행지다. 더구나 인적이 드문 겨울 아침이라면 그 고요한 아름다움이 극에 달할 정도. 유람선에서 바라보는 단양팔경의 아름다움 또한 사진으로 남기고 싶을 만큼 아름답고 또 특별하다.

    여행코스와 테마이야기

    충북 단양 지도2
    [도담삼봉] 단양팔경의 중심 여행지 1 [도담삼봉] 단양팔경의 중심 여행지 2 [도담삼봉] 단양팔경의 중심 여행지 3

    테마이야기

    [도담삼봉] 단양팔경의 중심 여행지

    도담삼봉은 단양 여행의 시작이자 마침표라 불릴 만큼 단양팔경에서도 핵심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여행지다. 누구나 사진으로라도 도담삼봉을 만나봤을 만큼 유명한 사진 포인트이며 동시에 사계절 언제 찾아가도 확실한 볼거리를 제공하는 믿고 가는 여행지이기도 하다.

    남한강 가운데 우뚝 솟은 세 개의 봉우리가 비현실적으로 느껴질 만큼 인상적인 풍경을 완성하는데, 그 중에서도 가운데 봉우리의 정자, 삼도정의 존재는 극적이다. 세 개의 봉우리 중에서 가운데가 남편봉이고 양 옆이 처봉과 첩봉이라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단양 출신의 조선 개국공신 정도전이 이 고장의 자랑거리인 도담삼봉에서 자신의 호인 ‘삼봉’을 따왔다는 이야기 역시 유명하다.

    지금은 충주댐 건설로 본래의 1/3이 물에 잠겨버렸지만 과거의 영화로운 풍경 역시 다양한 사진으로 남아 있어 겨울 단양이 왜 사진 찍기에 최고의 명소인지 다시 한 번 확인시켜준다.

    Tip

    장회나루터에서 옥순봉까지 충주호유람선을 타고 즐기자

    단양의 대표적인 나루터인 장회나루에서 즐기는 유람선 나들이. 제2의 해금강이라고 불릴 정도로 수려한 단양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구담봉, 옥순봉 등 단양의 자랑인 단양팔경이 속속 등장하는 최고의 포토제닉 코스로도 알려져 있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장인의 숨결이 느껴지는 전통 도자기

    장작가마를 이용한 전통적인 방식으로 도자기를 만드는 방곡도예촌에서는 전국 최상급 품질의 ‘물토’를 이용한 아기자기한 도자기 및 도자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직접 체험해보고 도자기를 만들어볼 수도 있어서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그릇도 만들어보자.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방곡도요 043-422-5010
    현운요 043-422-3837
    단곡도요 043-422-7581
    만종요 043-422-4069

    스크랩 프린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