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위치정보

본문시작

테마여행 목록

‘독서의 계절’ 가을, 책 향기 따라 파주출판단지에 간다
경기
파주
문화즐기기, 아이와함께

‘독서의 계절’ 가을, 책 향기 따라 파주출판단지에 간다

가을은 책 읽기 좋은 계절. 흐드러진 단풍만큼이나 책으로 가득한 곳이 있다. 수십 개에 이르는 출판관련업체가 들어선 파주출판단지다. 책뿐만 아니라 모던한 콘크리트 건축물과 자연이 잘 어우러져 나들이 장소로도 제격이다. 책과 관련된 뮤지엄이나 북카페 등도 있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도 좋다. 가을의 정취가 완연한 일산호수공원도 함께 들리기 좋다.

여행코스와 테마이야기

경기 파주 지도2
[지혜의 숲] 온종일 책에 파묻히는 시간 1 [지혜의 숲] 온종일 책에 파묻히는 시간 2 [지혜의 숲] 온종일 책에 파묻히는 시간 3

테마이야기

[지혜의 숲] 온종일 책에 파묻히는 시간

파주출판도시에 자리한 지혜의 숲엔 50여 만의 책이 도서관을 가득 채우고 있다. 입구에 들어서면 책의 숲을 거닐고 있는 듯 거대한 서가와 마주한다. 파주출판도시에 자리한 1,244㎡에 이르는 도서관에 꽂혀 있는 책들은 그야말로 압도적이다.

8m 높이에 3㎞ 넘게 이어지는 책장을 마주하면 절로 감탄이 흘러나온다. 서고에 보관되어 있는 책을 포함하면 총 50여 만 권이 도서관을 채우고 있는 중. 지혜의 숲은 총 세 구역으로 나뉘는데 ‘지혜의 숲 1’은 학자와 지식인 등의 전문가가 기증한 책으로, ‘지혜의 숲 2·3’은 출판사가 기증한 도서들로 이뤄져 있다.

도서관 곳곳엔 권독사들이 이용객에게 책을 추천해줘 많은 책 더미 속에서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연중무휴인 지혜의 숲 1관은 오후 5시, 2관은 오후 8시까지, 3관은 24시간 개방한다. 책 읽는 부엉이가 되어 밤샘 독서에 골몰하기 좋다.

Tip

평화누리길 패스포트로 189㎞를 종주하라

김포시와 고양시, 파주시, 연천군까지 189㎞, 12코스에 이르는 평화누리길 종주에 도전해보자. 파주시의 출판도시길과 헤이리길, 반구정길, 율곡길 위엔 파주 대표 여행지가 곳곳에 놓여 있다. 패스포트에 12코스 도장을 완성시키면 마스터 뱃지와 트레킹화 할인권 등을 득템할 수 있다. 문의 031-956-8306.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왕에게 진상하던 쌀, 파주한수위쌀

파주평야에서 생산되는 쌀은 임금님께 진상될 정도로 그 품질과 맛이 뛰어나기로 유명하다. 한강과 임진강, DMZ 접경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파주한수위쌀은 그중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유기질퇴비를 사용하고 보관에서 출하까지 전공정 자동화시스템으로, 철저한 품질관리를 거쳐 소비자에게 전달된다. 밥이 차지고 윤기가 흐르는 것이 특징이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파주농특산물홍보관 031-953-9500
파주시 농협하나로클럼 031-943-9595

스크랩 프린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