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위치정보

본문시작

테마여행 목록

케이블카 타고 통영의 산과 바다를 누비다
경남
통영
자연속으로, 문화즐기기

케이블카 타고 통영의 산과 바다를 누비다

통영은 문화와 예술 그리고 낭만이 있는 도시다. 통영이 가진 아름다운 자연뿐만 아니라 문인들이 자리잡아 글로써 통영을 문학과 예술의 도시로 만들었다. 시내 곳곳에 남아있는 문인들의 자취를 찾아보면 어떨까? 그리고 통영을 가장 아름답게 볼 수 있는 미륵산 케이블카는 1년 내내 다양한 통영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여행코스와 테마이야기

경남 통영 지도2
[미륵산] 통영의 감성을 체험하다 1 [미륵산] 통영의 감성을 체험하다 2 [미륵산] 통영의 감성을 체험하다 3

테마이야기

[미륵산] 통영의 감성을 체험하다

통영사람에게 통영의 경치를 가장 확실하게 즐기는 방법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열 중 아홉은 미륵산 케이블카를 권한다. 통영에서 가장 높은 곳에 설치되어 통영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기 때문이다. 미륵산 케이블카는 말 그대로 미륵산에 마련된 1975m의 국내 최장 케이블카다. 미륵산의 높이가 461m임을 감안해보면 신기할 만큼 길고 긴 노선을 가지고 있다.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 가는 길은 겨우 5분. 하지만 이 5분 동안 지상에서는 맛보기 힘든 절경을 감상하게 된다. 한려수도 국립공원에 속한 섬과 섬들이 서로 몸을 겹치고 겹쳐 진정한 다도해 장면을 선사한다. 섬 사이에 물안개가 자욱하게 끼는 날이면 몽유도원도의 한 장면을 보는 듯하다.

짧은 시간에 서운하다면 케이블카 종착역 200m 위에 있는 전망대로 걸어가자. 나무가 우거진 길을 따라 걸으면 되므로 힘들지는 않다. 이 전망대에서 보는 풍경은 케이블카에서 보았던 풍경과는 또 다르다. 땅에 다리를 붙이고 있는 것과 허공에 떠 있는 것이 이렇게 다르다니 스스로도 신기할 것이다.

Tip

통영 미륵산 케이블카 인터넷 예매가 가능할까?

케이블에 매달려 움직이는 케이블카는 기상의 영향을 많이 받는 관계로 운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사전예약제를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인터넷 예약은 받지 않는다. 스마트폰으로 통영케이블카 모바일 페이지를 방문하면 케이블카 운행여부 및 현재발권번호, 탑승번호, 대기시간을 알 수 있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달콤한 통영 꿀빵 맛보러갈까?

꿀빵의 원조로 꼽히는 오미사 꿀빵은 본점과 지점 2곳이 있다. 나머지 꿀빵집들도 근처에 옹기종기 모여 있거나 시내에도 가득하다. 집집마다 맛이 다르기 때문에 어디가 맛있다고 추천하기는 어렵다. 집집마다 시식용 꿀빵을 내어놓고 있으니 먹어보고 나서 결정하면 된다. 팥이 들어간 꿀빵과 고구마가 들어간 꿀빵이 일반적이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오미사꿀빵 055-646-3230
이순신꿀빵 055-644-2255
오이소꿀빵 055-648-4335
명물꿀빵 055-646-0774
달콤한 통영 꿀빵 맛보러갈까?

스크랩 프린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