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위치정보

본문시작

테마여행 목록

바다의 금강산이라 해금강이라네
경남
거제
자연속으로

바다의 금강산이라 해금강이라네

쪽빛 바다를 뚫고 삐쭉 솟아 오른 바다의 기암괴석들이 만든 풍경을 보자면 바다의 금강석, 해금강이란 이름이 부끄럽지 않은 곳. 바로 갈곶 앞바다와 그 주변 일대를 말한다. 오래전부터 그 빼어난 아름다움에 명승지로 지정되었던 만큼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은 한번쯤 다녀 올 법한 곳이지만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곳이 바로 해금강이다.

여행코스와 테마이야기

경남 거제 지도2
이동 시간은 거리에 따른 평균 시간으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바람의 언덕] 사철 바람이 끊이지 않는 해금강의 명소 1 [바람의 언덕] 사철 바람이 끊이지 않는 해금강의 명소 2 [바람의 언덕] 사철 바람이 끊이지 않는 해금강의 명소 3

테마이야기

[바람의 언덕] 사철 바람이 끊이지 않는 해금강의 명소

바람의 언덕은 이름 그대로 바람이 넉넉하다. 도장포를 팔 안으로 품듯이 자리하고 있어 파도를 막는 방파제의 역할을 한다. 그래서 바다에서 불어오는 강한 바람은 고스란히 품는 탓에 사철 바람이 끊이지 않는다. 예전에는 띠가 덮인 언덕이라 하여 ‘띠밭늘’ 이란 이름으로 불렸다.

도장포 선착장에서 조금 걸으면 나무계단이 나오고 언덕으로 길이 이어진다. 거제도에서 풍광이 빼어난 절경지로 손꼽히는 만큼 여행자의 눈을 즐겁게 하는 바다 풍경이 펼쳐진다. TV 드라마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외국인도 많이 찾는 한국 여행명소가 되었다.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직접 맞는 작은 언덕에는 나무는 거의 없고 풀들만 자라고 위쪽으로 걸음을 옮기면 거제시에서 2009년도에 설치해 놓은 풍차가 서 있다. 계단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이 있으니, 바람의 핫도그를 파는 작은 스낵숍이다. 바람의 언덕을 내려오는 사람들이 너나없이 손에 핫도그 하나씩 들고 있는데, 맛이 꽤 괜찮다.

Tip

거제 유람선 최고의 코스! 외도~해금강 유람선

한려해상공원의 중심인 해금강 일원과 외도를 돌아보는 외도~해금강 유람선 코스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코스이다. 해금강마을의 해금강유람선 선착장에서 승선하면 되며, 소요 시간 2시간 10분이다. 문의 055-633-1352, www.hggtour.net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거제 8품 중 으뜸, 유자와 햇살긴유자빵

거제에서 신라 후기부터 유자를 생산했다. 거제 유자는 따뜻한 해양성 기후인 거제의 온난한 기후 덕분에 과피의 색깔이 진하고 두껍다. 과피의 우포가 잘 발달되어 향이 오래가고 저장성도 높다. 동그란 빵 안에 거제 유자를 넣어 만든 소가 가득 찬 ‘햇살긴 유자빵’은 거제의 특산품이다. 음료와는 또 다른 유자의 색다른 맛을 즐기기 좋다. 햇살긴 유자빵은 거제도의 유명 관광지 기념품 판매장 등에서 판매하며, 거제농산물수출영농조합법인 홈페이지(http://geojesunyuja.co.kr)에서도 온라인 구입이 가능, 4만원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거제농협 농수특산물 판매장 055-633-7215
햇살긴유자 거제농산물수출영농조합법인 055-636-1494
거제 8품 중 으뜸, 유자와 햇살긴 유자빵

스크랩 프린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