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위치정보

    본문시작

    테마여행 목록

    꽃, 갈대, 낙조가 유혹하는 순천의 정원
    전남
    순천
    자연속으로

    꽃, 갈대, 낙조가 유혹하는 순천의 정원

    노을 진 갯벌 사진의 정석이 되어버린 순천만. 순천을 동서로 나누는 동천이 흐르고 곱디 고운 갯벌이 드넓게 펼쳐진다. 아무것도 없을 것 같은 검고 질척한 흙은 수 없이 많은 생명을 길러낸다. 유려한 S자의 물결이 낙조를 향해 흐르는 모습과 순천만 일대의 아름다움을 직접 만나러 순천만국가정원부터 순천만자연생태고원까지 길을 나선다.

    여행코스와 테마이야기

    전남 순천 지도2
    [순천만자연생태공원] 대한민국 낙조 일번지 1 [순천만자연생태공원] 대한민국 낙조 일번지 2 [순천만자연생태공원] 대한민국 낙조 일번지 3

    테마이야기

    [순천만자연생태공원] 대한민국 낙조 일번지

    순천만자연생태공원에는 자연생태관과 천문대, 순천만의 일몰을 조망할 수 있는 용산전망대 등이 조성되어 있다. 용산전망대로 향하기 전, 생태전시관에서 순천만의 생태를 미리 살피는 것도 순천만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한다.

    무진교를 건너 금빛 갈대밭을 지나면 산책로 계단이 나온다. 20여 분의 산행 끝에 비로소 시야와 가슴이 탁 트이는 곳, 용산전망대에 이른다. 순천만의 S자 물길과 붉은 낙조가 어우러진 모습을 사진에 담을 수 있는 장소다. 순천만 해넘이 조망은 시간조절과 타이밍이 생명이다. 방문 전 미리 일몰시간을 확인하여 늦지 않도록 한다. 매일의 일몰시간은 순천만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격적인 해넘이 전이라면 용산전망대는 순천만의 구석구석을 살펴보기 좋은 장소다. 강 위로 보이는 불그스레한 덩어리처럼 보이는 칠면초 군락은 물론 흑두루미, 재두루미, 청둥오리, 기러기, 저어새 등 140여 종의 철새와 희귀조류들이 자연과 더불어 사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Tip

    순천만을 가장 가깝게 즐기는 방법, 생태체험선

    순천만의 신비를 더욱 가까이 관찰하고 싶다면 생태체험선에 오르면 된다. 무진교 우측 대대선착장에서 출발하여 순천만 S자 갯골까지 다녀온다. 순천만 선상투어는 왕복 약 35분 정도 소요되며, 주말과 휴일에는 관람객이 많이 일찍 매진 될 수 있다. 운항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약 15분마다 출발하는데 기상과 물때에 따라 변동이 심하므로 순천만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www.suncheonbay.go.kr)에서 일별 운항시간표를 확인하는 게 좋다. 승선권은 예약 없이 현장에서 발매한다. 매주 월요일 휴항.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고소한 칠게의 풍미, 칠게빵

    칠게빵은 순천만의 특산물인 칠게를 곱게 갈아 만든다. 고소한 맛이 진하고 비린맛 없이 담백한 것이 특징. 순천만을 찾는 사람들 사이에 꼭 먹어봐야할 명물이자 여행 선물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순천만칠게빵 061-723-0150

    스크랩 프린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