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위치정보

    본문시작

    테마여행 목록

    공룡들의 낙원, 경남 고성으로 떠나는 공룡 체험
    경남
    고성
    아이와함께

    공룡들의 낙원, 경남 고성으로 떠나는 공룡 체험

    한반도 남도 끝자락, 경남 고성은 한때 지구의 주인이던 공룡들의 주무대였다. 지금까지 바닷가에 화석으로 남아있는 공룡 발자국들이 그 증거이다. 세계3대 공룡 화석지로 꼽히는 상족암도 고성 소속이다. 여기에 당항포 일대에서 3년마다 펼쳐지는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까지 더한다면 훌륭한 공룡 여행이 완성된다. 살아있는 공룡의 역사를 찾아 봄날의 고성으로 출발!

    여행코스와 테마이야기

    경남 고성 지도2
    [2016 경남 고성공룡세계엑스포] 대한민국 공룡여행 1번지 1 [2016 경남 고성공룡세계엑스포] 대한민국 공룡여행 1번지 2 [2016 경남 고성공룡세계엑스포] 대한민국 공룡여행 1번지 3

    테마이야기

    [2016 경남 고성공룡세계엑스포] 대한민국 공룡여행 1번지

    가장 오랜 시간 지구의 주인으로 머물던 공룡들. 거대한 몸매로 약 1억6천년 동안 지구를 지배했던 그들은 화석으로 남아 그 시절 존재했음을 증명한다. 대한민국에서는 1982년 경남 고성 하이면 덕명리 해안에서 처음 공룡발자국이 발견됐다고 알려진다. 지금의 상족암 군립공원 권역이다. 이어 마암면 고성IC 부근과 당항포 국민관광지 해안 일대의 공룡 발자국이 발견됐다. 이렇게 고성은 ‘공룡나라’가 됐다.

    성 전역에 산재해 있는 공룡 발자국 수는 5000여 개. 해안가에 남아있는 공룡 발자국들은 일반인들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아이들을 둔 가족 여행지로 인기다. 세계3대 공룡화석지로 꼽히는 고성에서 ‘공룡엑스포’가 열리게 된 것은 당연한 일 아닐까. 지난 2006년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가 시작된 이유다. 2016년 4회를 맞은 고성공룡세계엑스포의 주제는 ‘공룡, 희망의 빛으로 미래를 열다’. 처음으로 야간개장(오후 5시~오후 10시)을 실시해 더 풍부해진 볼거리를 자랑한다. 현존하는 공룡의 후예, ‘슈빌’도 만날 수 있다는 건 보너스!

    ‘봄날의 공룡’을 찾아 고성을 찾았다면 공룡세계엑스포 주무대인 당항포와 공룡 발자국이 처음 발견된 상족암군립공원 이 두 곳이 포인트다. 상족암과 당항포 거리가 제법 멀어 당항포 일대와 동해면 작은 구학포 공룡발자국을 보고 이튿날 상족암군립공원을 찾는 편이 좋다. 상족암 일대 탐방로를 걷고 공룡박물관에서 마무리하면 알찬 공룡여행이 된다. 공룡발자국을 제대로 보고 싶다면 날씨와 물때 확인은 필수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합리적 가격으로 즐긴다, 경남 고성 한정식

    사천과 통영 사이에 자리한 공룡나라 고성. 다도해를 품은 고장인 만큼 싱싱한 수산물이 유명하다. 이곳 사람들은 “고성에서 나는 자연산 물고기 종류가 많다”며 자랑을 감추지 않는다. 이들을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방법은 있으니! 읍내의 한정식 전문점을 찾으면 고성 별미로 꼽히는 굴·멸치·대하·하모회 등을 제철에 맛볼 수 있다. 사람에 따라서는 한정식이라기보다 푸짐한 백반 정도로도 볼 수 있지만 가격대비 나쁘지 않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달무리식당 055-674-2704

    스크랩 프린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