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위치정보

    본문시작

    테마여행 목록

    남도의 숲으로 떠나는 힐링 피서
    전남
    보성
    자연속으로, 휴식같은여행

    남도의 숲으로 떠나는 힐링 피서

    싱그러운 초록 물결로 일렁이던 보성의 봄은 여름으로 들어서면 더 선명해진 녹색을 자랑한다. 아직 덜 알려졌지만 보성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로 꼽히는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숲과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제암산자연휴양림, 고즈넉한 차밭 산책이 가능한 제2대한다원까지 보성이 품은 풍요로운 숲을 소개한다.

    여행코스와 테마이야기

    전남 보성 지도2
    [전남 보성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울창한 나무들의 속삭임, 숲에서 누리는 힐링 산책 1 [전남 보성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울창한 나무들의 속삭임, 숲에서 누리는 힐링 산책 2 [전남 보성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울창한 나무들의 속삭임, 숲에서 누리는 힐링 산책 3

    테마이야기

    [전남 보성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 울창한 나무들의 속삭임, 숲에서 누리는 힐링 산책

    보성에도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이 있다. 담양 핫스팟으로 꼽히는 메타세쿼이아 길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거리와 풍광을 자랑하는데, 아직까지 본격적인 관광지로 알려지지 않아 아는 사람들만 알음알음 다녀가곤 한다.

    찾아가는 길은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보성IC로 나와 북쪽, 복내면 방향으로 향하면 곧 늘씬하게 뻗은 메타세쿼이아들이 반겨준다. 감을 잡기 어렵다면 미력면사무소나 복내면사무소를 네비에 찍고 가면 된다. 18번 국도 중 미력면에서 복내면까지 약 10km정도 메타세쿼이아 군락이 이어진다. 이곳 지역 주민들 뿐 아니라 주변 지역에서도 드라이브 코스로 찾는단다.

    오가는 차들이 많지는 않지만 보행자 전용 도로가 없어 오래도록 산책하기에는 약간 무리가 있다. 하지만 정류장 등에 주차해 두고 잠시 걷거나 촬영하는 건 가능하다. 봄이면 신록, 여름이면 진초록, 그리고 가을에는 붉은 물결로 일렁이는 이 길에 올랐다면 잠시 에어컨을 끄고 창문을 열어보자. 오랜만에 닿는 나무 냄새, 흙 냄새가 반갑다. 천천히 호흡해보자. 코끝을 간질이던 살아있는 날것의 향은 메타세쿼이아 군락이 멈추는 순간 그리워진다.

    메타세쿼이아 가로수길과 함께 보성 초록 여행의 대표주자로 꼽히는 제암산자연휴양림과 제2대한다원도 놓치지 말자. 여름이면 자연계곡과 더불어 어린이 전용 물놀이장을 오픈해 남녀노소 모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제암산휴양림은 가족 단위 피서지로 전국구 인기를 자랑한다. 단순한 힐링을 넘어 로맨틱한 산책을 원한다면 제2대한다원을 더해보자.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풍요로운 남도 품은 초록 향기, 보성 녹차

    보성 특산품으로 첫손에 꼽히는 녹차. 한국차박물관을 비롯해 보성 전역에 자리한 다원에서는 대부분 차 재배와 판매, 그리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인 이상의 단체라면 1인 1만5000원만 내면 차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개별적으로 운영되는 차 체험 프로그램도 있으니 미리 문의하자. 찻잎 덖기 등의 체험을 하고 맛보는 차의 향은 이전과는 다르다. 녹차가 진하게 들어간 아이스크림도 빼놓을 수 없는 보성의 별미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한국차박물관 061-852-0918
    보향다원 010-3626-7119
    풍요로운 남도 품은 초록 향기, 보성 녹차

    스크랩 프린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