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위치정보

    본문시작

    테마여행 목록

    무더위도 어쩌지 못하는 숲과 계곡
    강원
    횡성
    자연속으로

    무더위도 어쩌지 못하는 숲과 계곡

    횡성의 산과 계곡은 무더위 안전지대다. 청태산자연휴양림과 국립횡성숲체원의 숲에는 청량한 공기가 가득하고, 한적한 신대계곡의 물줄기에는 시원한 계곡물이 넘친다. 북적이는 인파가 없으니 소음도 적다. 하루 나들이도 좋고 며칠 묵어가기도 좋은 숨겨진 여름 피서지로 떠나보자.

    여행코스와 테마이야기

    강원 횡성 지도2
    이동 시간은 거리에 따른 평균 시간으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계곡 물놀이와 캠핑 삼매경, 신대계곡 1 계곡 물놀이와 캠핑 삼매경, 신대계곡 2 계곡 물놀이와 캠핑 삼매경, 신대계곡 3

    테마이야기

    계곡 물놀이와 캠핑 삼매경, 신대계곡

    한 여름 뜨거운 열기를 피해 계곡으로 숨고 싶은 것은 모두의 바람이다. 횡성군에는 성수기에도 한갓지면서 가족과 함께 신나는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계곡이 있다. 태기산 끝자락에 자리한 청일면 신대마을의 신대계곡이다. 청일면은 횡성군 안에서도 오지 마을에 꼽힐 만큼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다. 그 안에서 더 오지인 신대마을은 맑은 계곡이 흐르는 숨겨진 휴가 명소다.
    신대계곡은 소구니계곡을 지나 횡성호에 이르는 물줄기다. 속이 훤히 들여다보일 만큼 맑고 수심은 어린아이 무릎을 넘지 않는다. 가파른 구간도 없고 바위도 없다. 유유히 물놀이를 즐기기에 더없이 좋다. 신대계곡 앞에는 신대리공원이 자리한다. 아담한 공원 중앙은 잔디밭으로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고 공원 둘레로 오두막 모양의 평상이 쭉 이어져 있다. 계곡 주변에 펜션과 민박, 캠핑장이 여럿이지만, 가게나 식당은 없으니 필요한 물품은 미리 구입해 가는 것이 좋다.

    Tip

    산속 계곡으로 가고 싶다면!

    인적 드문 숲과 계곡에서 고요함을 느끼고 싶다면 마을 뒤편의 봉복산 산행을 추천한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마을처럼 봉복산 역시 찾는 사람이 많지 않다. 오지 산행의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다만 산행에는 언제나 안전에 주의해야 함을 기억하자. 마을 입구에 안내판을 참조하자. 원점회귀 형태의 등산로는 총 10.5km로 3시간 40분 소요된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보약처럼 몸에 좋은 토마토

    탱글탱글한 모양에 먹음직스럽게 잘 익은 토마토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건강식품이다. 어느 농산물이나 이제 사시사철 먹을 수 있는 시대지만, 제철에 먹는 농산물은 더욱 영양가가 높다. 횡성군에서 생산하는 토마토는 서늘한 기후 덕분에 보다 천천히 익어간다. 완숙 토마토가 되기까지의 시간이 길어 땅과 태양, 바람에게 더 많은 영양소를 받는다. 산지에서 구입한 잘 익은 제철 토마토는 어느 보양식도 부럽지 않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농산물직거래센터 033-344-3772

    스크랩 프린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