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위치정보

    본문시작

    테마여행 목록

    연분홍 벚꽃과 연두빛 신록의 섬마을
    경북
    울릉도
    자연속으로, 아이와함께

    연분홍 벚꽃과 연두빛 신록의 섬마을

    울릉도 봄은 온통 파스텔 톤이다. 산벚나무의 연분홍 꽃과 연두색 신록이 섬을 물들인다. 바다의 푸른색마저 봄빛이다. 내수전일출전망대 등에서 전망대의 너른 봄 풍경을 누려도 좋고, 예림원의 봄빛 공원 속으로 빠져들어도 좋겠다.

    여행코스와 테마이야기

    경북 울릉도 지도2
    이동 시간은 거리에 따른 평균 시간으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울릉도의 봄날, 비밀의 화원, 울릉예림원 1 울릉도의 봄날, 비밀의 화원, 울릉예림원 2 울릉도의 봄날, 비밀의 화원, 울릉예림원 3

    테마이야기

    울릉도의 봄날, 비밀의 화원, 울릉예림원

    저동항을 출발해 섬의 반대편에 다다를 때 즈음 울릉예림원 표지판이 나타난다. 해안 도로에서 살짝 벗어나 언덕 위쪽이다. 매표소에서 동굴 같은 통로를 지나면 공원이 펼쳐지는데 첫눈에 비밀의 화원을 실감한다.
    울릉예림원은 울릉도의 봄날을 압축적으로 즐길 수 있는 명소다. 섬벚나무를 비롯한 봄꽃이 지천으로 피어난다. 덕분에 봄빛과 예술 그리고 산들바람이 함께하는 봄날의 산책에 안성맞춤이다. 예림원 어디에서나 바다가 보인다는 것 역시 장점이다. 이름도 여러 가지다. 공식 명칭은 예림원이지만 울릉분재식물원으로 불린다. 공원의 출발이 분재였던 만큼 흥미로운 분재를 곳곳에 배치했다. 울릉자생식물원으로 부르는 이도 많다. 대표적인 식물이 천연기념물 51호 섬개야광나무. 멸종위기 식물로 울릉도가 고향이다. 1200년 된 노거수 주목도 눈길을 끈다. 문자조각공원 또한 예림원의 특징을 부연한다. 문자조각은 수준급 서예가인 박경원 원장의 작품이다. 그는 경찰로 근무하며 울릉도와 연을 맺었고 퇴직 후 울릉도에 정착했다. 예림원을 직접 만들고 짓고 가꿔 2008년에 문을 열었다. 그의 문자 조각은 전달력이 좋아 이해가 쉽고 재미나다. 가족 단위로 즐기기에 좋다.
    울릉예림원은 산자락에 위치해 전망 또한 일품이다. 특히 코끼리바위전망대에서 내려다본 풍경이 압권이다. 코끼리바위전망대는 울릉예림원에서 가장 높은 위치다. 울릉예림원의 전경과 그 아래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장관이다. 전망대까지는 약 5분 정도가 걸린다. 가는 길에는 느티나무와 풍게나무 뿌리가 한 몸을 이룬 연리근이나 용출수로 만든 인공 폭포가 볼거리다. 아래쪽에는 얼굴바위전망대가 있다. 코끼리바위전망대 쪽을 보면 절벽이 사람 얼굴처럼 보여 그리 부른다. 바닥이 투명해 스릴 있다.

    Tip

    울릉예림원 코끼리바위 전망대!

    울릉예림원은 울릉도 북쪽 바다와 접한다. 바다 쪽으로는 울릉도 3대 비경의 하나인 코끼리바위가 있다. 울릉예림원 어디에서나 바다로 고개를 돌리면 코끼리바위가 보인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산나물

    울릉도는 섬 대부분이 산과 계곡이다. 봄날 또한 산나물과 함께 시작한도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온대해양성 기후로 일조량이 많은 것도 울릉도 산나물을 특별하게 만드는 이유. 삼나물, 부지깽이, 명이나물 등 입맛 돋우는 봄나물이 가득하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울릉산채영농조합법인 054-791-8991~2
    울릉도참섬지기산채영농조합법인 054-331-5165

    스크랩 프린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