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위치정보

    본문시작

    테마여행 목록

    영화, 드라마의 명장면을 찍은 곳은 여기!
    경남
    합천
    문화즐기기, 아이와함께

    영화, 드라마의 명장면을 찍은 곳은 여기!

    합천영상테마파크는 다양한 드라마, 영화의 촬영지로 유명하다. 영화 <암살>, 영화 <택시운전사> 드라마 <각시탈> 등 숱한 영화와 드라마에 나왔다. 일제강점기와 우리나라 70·80년대 서울의 모습을 잘 표현한 촬영세트장에 서면 마치 그 시대로 시간여행을 떠난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다. 숱한 명장면을 촬영한 합천영상테마파크에서 나만의 명장면을 연출해 보는 건 어떨까?

    여행코스와 테마이야기

    경남 합천 지도2
    이동 시간은 거리에 따른 평균 시간으로
    현지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합천 여행의 1번지, 합천영상테마파크  1 합천 여행의 1번지, 합천영상테마파크  2 합천 여행의 1번지, 합천영상테마파크  3

    테마이야기

    합천 여행의 1번지,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영상테마파크는 일제강점기와 1970·80년대의 서울 거리와 건물, 골목 등을 그대로 살려놓은 촬영세트장이다.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 촬영 후 크게 알려지기 시작했으며, 드라마 <각시탈> <빛과 그림자> <에덴의 동쪽> <경성스캔들> 등을 촬영했다. 영화 <암살>에서 일제강점기의 종로 거리를 완벽히 재현했으며, 2017년 여름 천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택시운전사>에서 길이 꽉 막힌 1980년의 서울 거리도 여기에서 촬영했다.
    합천영상테마파크는 엉성한 세트장이 아니라 실제로 그 시대로 타임슬립해 들어간 듯 현실감 넘치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테마파크 내에서 대여해주는 80년대 교복이나 한복, 기모노, 장군 복장 등으로 갈아입으면 마치 내가 시대극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다. 많은 여행객들이 영화 속 주이공이 되어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을 흔히 볼 수 있다.
    경성역과 종로경찰서, 혜민병원, 반도호텔 등 주요 건물과 김구 선생의 사저 경교장, 이승만 대통령이 머무른 이화장과 돈암장 같은 주택도 있다. 서울의 거리는 남영역 철교, 달동네, 골목길 등을 빼곡하게 연결해 걷는 재미가 쏠쏠하다.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를 촬영한 기차역과 증기기관차, <경성 스캔들>에 나온 전차 등은 실제로 열차와 전차를 옮겨 온 것이라 실감난다. 증기기관차 내부는 합천에서 만든 공예품 전시장 및 판매장으로 쓰이고 간단한 공예체험도 할 수 있다.

    Tip

    합천영상테마파크와 합천정원테마파크는 1+1!

    합천영상테마파크 입장권을 구입하면 무료로 볼 수 있는 합천정원테마파크는 3분 거리로 가까우므로 꼭 함께 둘러봐야 할 관광지다. 현재 조성 공사가 진행 중이지만 핵심 볼거리인 청와대세트장은 이미 완공해 누구나 들어가 볼 수 있다. 대통령 집무실 등 실제 청와대를 68% 크기로 축소해 재현한 청와대세트장은 드라마 <비밀의숲>, 영화 <강철비> 등 촬영장으로 적극 활용되고 있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합천황토한우

    최고의 황토를 선별하여 사료에 첨가해 기른 합천황토한우는 합천이 자랑하는 한우의 맛을 보여준다. 황토 속의 효소 성분과 미네랄의 대사 작용으로 질병에 대한 면역성 증가, 혈통 등록을 통해 우량한 혈통 유지, 합천사료공장에서 생산한 황토한우 전문배합사료로 철저한 사양관리 프로그램으로 사육 등 깐깐하고 건강하게 키운다.

    특산품 / 지역명물 업체명과 연락처
    합천황토한우프라자 055-931-1692
    합천황토한우직판장(야로농협) 055-933-9292

    스크랩 프린트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