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위치정보

    최신기사 게시글 상세보기

    하늘의 시선, 전망대 여행

    • 지역 : 강원도 정선군
    • 조회 : 9355
    • 최종수정일 : 2015.11.02

    하늘의 시선 전망대 여행


    가을은 하늘로부터 온다. 가을과 가까워지고 싶어 전망대에 올랐다. 방금 지나온 풍경이 발아래 물결치고 있었다.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

    정선군 북실리 병방산에 설치된 투명 전망대. 겁 없는 사람이라도 큰 숨 한 번쯤은 몰아쉬게 된다. 절벽 끝에 말굽 모양으로 돌출된 유리 바닥을 딛고 올라서면, 한반도 지형의 밤섬과 그 둘레를 감싸 안고 흐르는 동강 물줄기가 훤히 내려다보인다. 체험료는 어른 5000원, 청소년 3000원, 어린이 2000원이다. 전망대 위쪽에서는 와이어에 매달려 시속 100km로 날아가듯 이동하는 짚라인도 즐길 수 있다. 강원 정선군 정선읍 병방치길 225. 정선버스터미널에서 2km가량 떨어져 있다. 버스터미널과 전망대 간 무료 셔틀버스가 운영된다.


    정선 병방치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 [왼쪽/오른쪽]정선 병방치 / 정선 병방치 스카이워크


    서울 정동전망대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13층에 있는 정동전망대에서는 차 한잔 마시며 덕수궁과 서울광장, 정동 일대 등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전망 공간 한쪽에는 창밖으로 보이는 지역에 대한 설명과 위치가 표시돼 있고, 벽면에는 정동의 옛 모습이 담긴 사진이 걸려 있다. 입장료는 따로 없으며 평일·휴일 상관없이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방된다.


    서울 정동전망대 서울 정동전망대


    제천 비봉산전망대

    제천 비봉산에 오르면 ‘내륙의 바다’ 청풍호를 제대로 만날 수 있다. 게다가 큰 힘 들이지 않고도 정상에 오를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이다. 그 비법은 다름 아닌 관광모노레일. 숲 사이로 구불구불 이어진 레일을 따라 20여 분만 달려가면 호수와 산과 하늘이 장대하게 펼쳐진다. 사전 예약 필수. 왕복 탑승요금은 어른 8000원, 어린이 6000원이다. 동절기인 12월부터 2월까지는 운행하지 않는다.


    제천 비봉산 전망대 제천 비봉산 전망대


    예천 회룡대

    가장 완벽한 물돌이 마을로 꼽히는 회룡포를 한눈에 담으려면 비룡산 자락의 전망대 ‘회룡대’에 오르면 된다. 이곳에서는 낙동강 지류인 내성천이 커다란 원을 그리며 마을을 휘감아 도는 모습을 선명하게 만날 수 있다. 회룡대까지는 장안사 주차장에 차를 대고 400m 정도 걸어야 한다. 장안사는 통일신라 때 의상대사의 제자인 운명대사가 세운 사찰로 함께 둘러보기 좋다.


    예천 회룡포 예천 회룡대 예천 회룡대


    순천만 용산전망대

    순천만의 S라인을 감상하기엔 용산전망대만한 곳도 없다. 용산은 순천만자연생태공원 뒤쪽에 솟은 해발 95m의 야산이다. 높지 않은데도 순천만의 비경인 S자형 수로를 충분히 엿볼 수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특히 해 질 무렵 석양에 반짝이는 물길과 갈대군락이 매혹적이다. 순천만자연생태공원 입구에서 용산전망대까지는 걸어서 45분, 갈대밭 데크가 끝나는 지점에서 용산전망대까지는 30분 정도 걸린다. 공원 입장료는 어른 7000원, 청소년 5000원, 어린이 3000원.


    순천만 용산전망대 순천만 용산전망대

    여행정보

    출처 : 청사초롱 10호
    글, 사진 : 청사초롱 박은경 기자

    ※ 위 정보는 2015년 10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 담당부서 : 국내온라인홍보팀
    • 등록 및 수정문의 : 033-738-3576
    • 관광안내문의 : 1330(일반, 공중전화, 핸드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