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홈페이지 위치정보

추천가볼만한곳 게시글 상세보기

해수 공원에서 만끽하는 도심 바캉스, 송도국제도시

  • 지역 : 인천 연수구
  • 조회 : 4923
  • 최종수정일 : 2017.07.27

송도국제도시 빌딩 숲 속 센트럴파크 송도국제도시 빌딩 숲 속 센트럴파크

해 질 무렵,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서성이는 것은 운치 있다. 센트럴파크에 불이 하나둘 켜지면 도시는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굳이 먼 곳까지 발품을 팔지 않아도 송도국제도시에서 도심 바캉스를 즐길 수 있다. 지하철로 빠르게 연결되는 것도 반갑다. 해풍이 불고, 보트가 떠다니고, 물길과 어우러진 카페 거리는 여름 휴식을 돕는다.

한옥과 현대 조형물이 어우러진 센트럴파크 한옥과 현대 조형물이 어우러진 센트럴파크

송도국제도시는 연수구 해안에 모래를 쌓고 다져서 만들었다. 여의도 넓이의 17배쯤 되는 간척지에 빌딩 숲이 들어서 이국적인 분위기가 난다. 도시의 허파이자 여행의 랜드마크는 센트럴파크다. 수년 전만 해도 황량하던 간척지는 센트럴파크가 활기를 띠며 분주해졌다. 공원 산책이나 수상 레포츠를 즐기기 위해 이곳을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아이들이 뛰노는 예능 프로그램도 한몫했다. 센트럴파크를 가르는 수로는 길이 1.8km, 최대 폭 110m에 이른다. 공원 주변으로 빌딩 숲이 에워싸고, 한쪽에는 현대 조형물과 한옥 호텔 등 단아한 건축물이 채워졌다.

해수 공원에서 즐기는 카약 해수 공원에서 즐기는 카약

센트럴파크는 국내 최초로 바닷물을 활용해 수로를 만든 해수 공원이다. 주말이면 수로를 빼곡하게 메운 아마추어 뱃사공을 만날 수 있다. 빌딩 숲을 병풍 삼아 보트를 타고 카누를 저으며 더위를 피하는 도시인의 이채로운 풍경이 펼쳐진다.

연인섬에 있는 조형물 이스트보트하우스 앞에 무료 해수 족욕탕이 있다. [왼쪽/오른쪽]연인섬에 있는 조형물 / 이스트보트하우스 앞에 무료 해수 족욕탕이 있다.

센트럴파크를 찾은 가족과 연인에게 수상 레포츠는 단골 코스다. 이스트보트하우스(동쪽 선착장)에서는 미니 보트와 카약이 뜨고, 웨스트보트하우스(서쪽 선착장)에서는 유람선과 수상 택시가 출발한다. 미니 보트와 카약을 타면 토끼를 키우는 토끼섬에 들르고, 연인의 약속을 기리는 연인섬도 볼 수 있다. 수로 주변으로 조깅하는 사람들, 자전거 타는 아이들이 카약만큼 느리게 흘러간다. 카약과 보트는 30~40분 빌리는 데 2만 5000원~3만 5000원 선. 이스트보트하우스 앞에는 무료 해수 족욕탕이 있다.

웨스트보트하우스 쪽 한적한 산책로 관악기를 테마로 한 공공 미술 작품 뒤로 트라이볼이 보인다. [왼쪽/오른쪽]웨스트보트하우스 쪽 한적한 산책로 / 관악기를 테마로 한 공공 미술 작품 뒤로 트라이볼이 보인다.

센트럴파크 주변에는 잔디밭과 숲 사이로 산책로가 이어진다. 굳이 수상 레포츠를 즐기지 않아도 산책 코스를 한 바퀴 도는 길이 탐스럽다. 사슴농장 같은 소소한 볼거리도 있다. 인적이 뜸한 웨스트보트하우스 방향이 한결 오붓한 산책이 가능하다. 곳곳에 들어선 조각상은 공원 산책의 품격을 높인다. 산책로를 걷다 보면 지구촌의 얼굴, 관악기, 오줌싸개, 고래 등을 테마로 한 공공 미술 작품과 마주친다.

송도국제도시와 센트럴파크의 야경 송도국제도시와 센트럴파크의 야경

트라이볼은 송도국제도시에서 가장 특색 있는 현대건축물이다. 사발 세 개 모양 복합 전시관 건물이 연못 위에 위치해, 커다란 그릇이 물 위에 떠 있는 듯하다. 트라이볼 옆 컴팩스마트시티는 인천의 역사와 미래상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 공간이다. 트라이볼 인근의 아치형 다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송도국제도시의 야경은 이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풍긴다. 곡선미가 도드라진 건물과 다리가 어느 때보다 아름답게 투영된다.

빌딩 숲 한쪽에 고즈넉하게 들어앉은 한옥 호텔, 경원재 빌딩 숲 한쪽에 고즈넉하게 들어앉은 한옥 호텔, 경원재

현대건축물과 어우러진 한옥은 송도국제도시의 면모를 풍성하게 만드는 오브제다. 한옥 호텔 경원재는 '한국 관광의 별'로 선정된 고풍스러운 숙소다. 장인의 손길이 서린 담장과 대문, 마당을 구경하는 것만으로 마음이 넉넉해진다. 경원재 옆으로 각종 음식점이 들어선 송도한옥마을이 조성되었다.

수로와 카페, 쇼핑 공간이 어우러진 커낼워크 수로와 카페, 쇼핑 공간이 어우러진 커낼워크

센트럴파크 인근에 자리한 휴식 공간은 송도국제도시 여름 나들이를 부추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청사인 G타워 뒤쪽으로 연결되는 커낼워크는 중앙 수로와 카페, 쇼핑 공간이 어우러진 스트리트 몰이다. 사계절을 테마로 조성된 유럽풍 거리에 분수가 솟고, 카페와 아기자기한 상점이 들어섰다. 본격적인 쇼핑은 테크노파크역과 연결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송도점에서 무르익는다. 인천 최초의 프리미엄 아웃렛으로 다양한 상점과 하늘공원 등 아이들이 뛰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다.

컨테이너 세 개로 제작한 인천대교전망대 오션스코프 컨테이너 세 개로 제작한 인천대교전망대 오션스코프

송도국제도시에서 바다 구경을 놓칠 수 없다. 인천대교전망대 오션스코프는 컨테이너 세 개로 제작된 건축물이 인상적이다. 컨테이너는 각각 서해와 인천대교, 서쪽 하늘을 상징한다. 전망대 계단에 오르면 간척지 너머 멀리 인천 앞바다가 보인다.

바닷가를 따라 데크가 늘어선 솔찬공원 바닷가를 따라 데크가 늘어선 솔찬공원

좀 더 호젓하고 완연한 바다 산책을 위해서는 솔찬공원으로 향한다. 인천대학교 뒤쪽에 있는 솔찬공원은 바닷가를 따라 늘어선 데크 길이 멋지다. 풍차 모양 건물과 바닷가 그네도 운치를 더한다. 인천대학교 캠퍼스는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를 촬영한 뒤 중국 관광객에게 인기다. 솔찬공원은 캠퍼스와 바다를 사이에 두고 고즈넉하게 자리한다.

인천 일대에서 출토된 유물을 전시하는 인천시립박물관 인천 일대에서 출토된 유물을 전시하는 인천시립박물관

도시의 미래 풍경에서 벗어나 인천의 옛 모습을 만나는 것도 흥미롭다. 간척지 다리 건너 원조 송도 땅에 들어선 인천시립박물관은 1946년 국내에서 처음 개관한 공립 박물관이다. 인천 일대에서 출토된 토기와 유적, 인천 개항과 생활 등 근대사와 관련된 유물을 전시한다.

인천의 근대사가 담긴 개항장거리 신개념 거리 미술관, 인천아트플랫폼 [왼쪽/오른쪽]인천의 근대사가 담긴 개항장거리 / 신개념 거리 미술관, 인천아트플랫폼

송도국제도시에서 인천의 근대사가 담긴 개항장거리까지 시티 투어 버스가 오간다. 개항장거리는 개항 당시 건물을 이용한 박물관과 오래된 일본식 가옥이 발길을 붙드는 곳이다. 1880년대 세워진 은행은 인천개항박물관으로 남았고, 예술 창작 공간이자 신개념 거리 미술관인 인천아트플랫폼은 일제강점기에 세워진 건물과 창고를 전시 공간으로 사용한다. 아기자기한 카페가 들어선 일본풍 거리에서 차이나타운까지 걷는 길은 시공을 뛰어넘는 여름 휴식을 선사한다.

<당일 여행 코스>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트라이볼→커낼워크→솔찬공원→인천시립박물관

<1박 2일 여행 코스>
첫째 날 /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트라이볼→웨스트보트하우스→커낼워크→솔찬공원→현대프리미엄아울렛
둘째 날 / 인천시립박물관→개항장거리→월미도

추천가볼만한곳 메인이동 배너

여행정보

관련 웹사이트 주소
문의전화
  • 인천종합관광안내소(센트럴파크) 032)832-3031
  • 인천시청 관광과 032)440-4044
  • 코마린 070-4189-4609
  • 컴팩스마트시티 032)850-6000
  • 인천시립박물관 032)440-6750
대중교통 정보
  • [지하철]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05:30~12:00) 하차.
    * 문의 : 센트럴파크역 032)451-3187 인천교통공사 www.ictr.or.kr
자가운전 정보
  • 서해안고속도로 목감 IC→인천대교 방향 월곶 JC 경유→송도신도시 방향 좌회전→송도국제도시
숙소
주변 음식점
축제와 행사 정보
  • 인천송도해변여름대축제 : 2017년 7월 22일~8월 6일, 송도달빛공원 일원, 032)440-4044
주변 볼거리
  • 배다리헌책방거리, 월미도, 인천상륙작전기념관

글, 사진 : 서영진(여행작가)

※ 위 정보는 2017년 7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 담당부서 : 국내관광진흥팀
  • 등록 및 수정문의 : 033-738-3413
  • 관광안내문의 : 1330(일반, 공중전화, 핸드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