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홍보관

관광투자와 관련하여 투자에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소개합니다.
메인 홍보관 관광투자뉴스

관광투자뉴스

관광투자뉴스 상세(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글내용, 다음글제목, 이전글제목)
제목 영동 와인터널 내달 완공…시험 운영 거쳐 9월 개장
등록일 2018-03-14 조회수 167
첨부파일

레인보우 힐링타운에 길이 420m…전시·체험공간 갖춰
 

(영동=연합뉴스) 박병기 기자 = 충북 영동군 영동읍 매천리에 건설 중인 와인터널이 다음 달 준공된다.

 

와인터널 내부 디자인 [영동군 제공=연합뉴스]

 

영동군은 다음 달까지 터널 건설과 내부 인테리어 등을 마무리 짓고 5월부터 일반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레인보우 힐링타운의 산골짜기에 조성된 이 터널은 길이 420m·폭 4∼12m·높이 4∼8m 규모다. 굴을 파는 대신 콘크리트 구조물을 먼저 설치한 뒤 그 위를 흙으로 덮어 만든 개착식 터널이다.

 

충북도 균형발전사업비 등 135억원이 투입됐고, 지금은 내부 인테리어 공사가 한창이다. 2016년 2월 공사를 시작해 현재 95%의 공정률을 보인다.

 

터널 안에는 와인을 전시·판매하는 공간을 비롯해 체험·시음장, 문화공연장, 레스토랑 등이 들어선다.


와인의 역사를 한눈에 보고, 휴식할 수 있는 시설도 다채롭게 마련된다. 와인과 미디어 예술을 융합한 체험공간도 꾸며진다.

 

군 관계자는 "와인터널이 우리 지역 관광산업을 이끄는 랜드마크가 돼 지역 홍보와 농가소득을 높이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군은 5월부터 넉 달간의 시험운영 기간을 거쳐 올해 9월께 정식으로 이 터널을 개관한다는 방침이다.

 

bgipark@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3/14 13:40 송고

다음글 '미래에셋 1조 투자' 경도 관광단지 밑그림 상반기에 나온다
이전글 경북 관광 인프라 확충…62개 사업에 847억 투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