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본문 바로가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홍보관

관광투자와 관련하여 투자에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소개합니다.
메인 홍보관 관광투자뉴스

관광투자뉴스

관광투자뉴스 상세(제목,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글내용, 다음글제목, 이전글제목)
제목 부산항 보이는 숲에서 힐링을…구봉산 치유숲길 조성
등록일 2018-05-28 조회수 67
첨부파일

(부산=연합뉴스) 손형주 기자 = 부산항이 내려다보이는 부산 동구 구봉산에 힐링 공간인 '치유숲길'이 생긴다.

 

구봉산 치유숲길 1단계 공사 완료
구봉산 치유숲길 1단계 공사 완료[부산 동구청 제공=연합뉴스]

 

부산 동구는 오는 6월 5일 구봉산 '치유숲길' 1단계 공사가 완공돼 시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된 구봉산 '치유숲길'에는 울창한 나무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를 느낄 수 있는 '치유필드' 외에 족욕장, 발물놀이장, 부산항이 내려다보이는 전망대 등 다양한 공간이 들어선다.

구봉산 치유 숲길에서는 자연생태체험교실과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동구는 구봉산과 수정산을 이어주는 10㎞ 길이의 등산로를 산책로 형태로 정비해 숲길 코스를 조성 중이다.

   

각 코스는 해당 숲에 깃든 이야기를 통해 이바구 숲길로 만들어 이바구길과 함께 관광자원으로 개발하고 있다.

2024년까지 총 4단계까지 진행되며 총 사업비 38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동구 관계자는 "치유의 숲길 외에 다목적 야유회장 등을 조성해 북항이 내려다보이는 곳에서 시민들이 치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handbrother@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2018/05/27 07:00 송고 

다음글 강원도, 2022년까지 관광 약자 위한 '무장애 관광도시' 조성
이전글 광주 어등산 관광단지 개발 사업 속도 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