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컨텐츠 내용으로 바로가기
T2지식마당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관광수용태세 경쟁력의 개념

관광수용태세 경쟁력의 개념, 관광수용태세 경쟁력의 정의에 대한 설명입니다.

관광수용태세 경쟁력의 개념

2008년 관광 수용태세 진단 + 경쟁력 = 2010년 관광 수용태세 경쟁력 진단
협의의 수용태세에 한정된 단편적 지표 - 인프라 위주의 측정 지표 : 숙박시설, 만족도 측정 : 외국인 의사소통 만족도
수용태세 경쟁력이라는 광의의 개념에 맞는 종합적인 지표 - 수용태세 수준을 결정하는 물적·인적요소 모두 포함, 지속 가능한 경쟁력 측정을 위해 현재 성과와 미래 성장 잠재력 모두 포함

관광수용태세 경쟁력의 정의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통하여 국제경쟁에 대응하는 관광상품과 관광서비스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
100-180 서울특별시 중구 청계천로40 (다동) 한국관광공사 고객의소리

TEL : 02-7299-600 / 사업자등록번호 : 202-81-50707 통신판매업신고 : 제 2009-서울중구-1234 호

관광/문화정보 분야 최우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