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회수0

사진보기

* 반려동물 동반 가능 *

해남 두륜산 산기슭에 자리한 해마루 힐링숲은 앞으로는 완도 바다가 옆으로는 울창한 편백숲이 펼쳐진 맑은 자연에 둘러싸인 집이다. 특히 툇마루에서 이 모든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데, 이 집을 방문했던 손님은 "마치 매일매일 새롭게 그려지는 풍경화 속에 있는 것 같다"라는 소감을 남기기도 했다. 이 집이 속한 마을은 전라남도 행복마을사업의 목적으로 구성된 한옥마을이다. 해남김치정보화마을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기도 했는데, 청정 자연에서 자란 배추로 김치를 만들어 마을 사업으로 키워 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마을은 녹색체험마을, 팜스테이마을, 휴양마을로 지정되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주민들이 함께 운영하는 수영장은 연 매출 1억 원이 넘을 정도로 인산인해를 이루는 명물이다. 이외에도 완도 청산도, 강진 다산초당, 장흥 천관산, 우드랜드, 영암 월출산 등 유명한 힐링 명소를 승용차로 한 시간 이내에 갈 수 있다는 것도 이 집의 장점. 전라도 음식의 백미를 느끼며 힐링하는 것도 해남에 들르면 꼭 해야 하는 일 중 하나다.
사람들이 해남의 자연 속에서 일출을 바라보며, 하루쯤 도시의 해묵은 때를 완전히 씻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마음을 담아 정성스레 집을 짓기 시작했다. 전통 한옥 방식을 고집해 강원도 육송과 황토를 사용하고, 기와는 고령 한와를 올렸다. 해마루 힐링숲이라는 이름은 공간에 대한 주인의 마음을 온전히 담은 이름으로, ''스토리가 있는 곳''이라는 부제를 함께 덧붙였다. 이곳 건물은 ‘ㄱ’자 형태인데, 안채와 바깥채로 구분되어 있다. 22평 크기의 안채는 약 15인에서 최대 25인까지 묵을 수 있는 아파트형 독채 객실이다. 이 안에는 넓은 거실과 주방을 비롯해 방 2개가 포함되어 있다. 내부에 소파와 텔레비전, 에어컨, 냉장고, 식탁 등을 갖춰 놓아 가정집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꾸몄다. 바깥채는 4~6인이 묵을 수 있는 원룸 형태로 내부 화장실과 에어컨 등을 들여놓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인이 집에서 가장 좋아하는 공간은 텃밭이다. 아직 서울에 직장을 다니는 터라, 서울과 해남을 오가며 생활하는 주인 내외는 주말마다 텃밭 가꾸기에 여념이 없다. 상추, 깻잎, 고추 등 다양한 채소를 무농약으로 키우는데, 내려올 때마다 무럭무럭 자란 채소를 보며 보람을 얻는다. 방문한 이들이 원한다면 언제든 자유롭게 채취해 먹을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윷놀이, 다듬이 등 간단한 체험 외에도 쥐불놀이와 김치 담그기 체험이 있다. 쥐불놀이는 마을에서 공동으로 진행하는 시기가 있으니 꼭 문의해야 하며 10명 이상이라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김치 담그기는 한동네에 사는 동생 내외가 운영하는 김치 작업장에서 배추 절이기부터 김칫소 만들기 등 김치를 담그는 전 과정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다. 이 체험은 유료로 진행하며 날짜와 가격은 직접 문의해야 한다.

상세정보

상세정보

내위치 새로고침 지도 펼치기 지도 접기

모두의 여행 '무장애여행'

여행톡

여행톡

등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을 위한 여행박스

인기순

혹시 여행 중 이신가요?

추천여행

연관정보

      직접 찍은 여행지 사진을 올려주세요

      [사진 파일 첨부시 유의사항]
      • 사진 활용에 저작권 문제가 없는 사진만을 첨부 부탁드립니다.
      • 상표권 및 초상권에 문제가 없는 직접 촬영한 사진만을 등록 부탁드립니다.
        (인물, 얼굴 노출 삼가 )
      • 사진 파일은 jpg, jpeg, png 확장자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 사이즈는 700px 이상의 사이즈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 사진은 최대용량 10Mb를 넘을 수 없습니다.
      약관보기
      ※ 저작권 보증 및 제공 동의

      지역관광지(업소) 홍보를 목적으로 귀하(기관)에서 우리 공사에 제공하는 자료(사진,원고 등)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을 귀하(기관)가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만일, 귀하(기관)가 제공한 자료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등 자료와 관련하여 법적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모든 책임은 귀하(기관)에 있으며 귀하(기관)의 비용과 노력으로 분쟁을 해결해야 하며 함을 알려 드립니다.

      귀하(기관)에서 우리 공사에 제공하는 자료(사진, 원고, 영상 등)는 지역관광지(업소) 홍보 목적으로 타기관(공공기관, 포탈사이트 등)에 제공 될 수 있으며, 민원 제기 등의 사유로 귀하(기관)의 정보를 더 이상 제공하기에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삭제 처리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해당 여행지의 발도장을 남기셨습니다!

      ※발도장은 여행지별 1일 1회 남길 수 있습니다.

      이미 발도장을 남긴 여행지 입니다.

      ※발도장은 여행지별 1일 1회 남길 수 있습니다.

      내위치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