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회수0

사진보기

지하철 1호선과 3호선이 만나는 종로 3가역에서 내려 단성사 옆골목으로 가다보면 수많은 귀금속상점이 줄이어선 골목길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곳은 국내 최대 규모의 귀금속 전문상가로 상가수가 700-1,000여개에 달한다. 사실 이곳은 고객의 90% 이상이 전국 각지에서 올라온 귀금속점주와 중간상인들로 도매가 대부분이다. 종로는 조선시대부터 서울 제1의 상권이었다. 금은방이나 전당포가 많았던 것도 유동 인구가 많고 상권이 발달한 까닭이다. 지금 같은 귀금속 거리를 이룬 것은 1960년대부터다. 예지동을 중심으로 그 범위가 확장되면서 종로 전체를 아우르고 있다. 종로가 학원가와 유흥가 중심으로 변모를 거듭했어도 귀금속 상가만은 변함없이 활발하다. 지금도 전국 주얼리 물동량의 70%를 차지한다. 우선 눈에 띄는 것은 종로3~4가의 대로변에 있는 도소매 상점이다. 종로 귀금속 상가의 신상권에 해당한다.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으며 혼수품을 구매하는 예비 부부의 발걸음도 잦다. 시중가보다 약 20~40% 저렴한 가격으로 귀금속을 구매할 수 있어 실속파에게 인기다. 대부분의 귀금속 상가들이 가공 공장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어 가격을 낮출 수 있는 까닭이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예지동 일대에는 3.3제곱미터 남짓한 금은 세공 업소가 즐비하다. 또 시계줄과 은제품 이탈리아제품 전문상가가 있다. 귀금속은 같은 종류라도 품질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므로 감정서를 잘 확인해야 한다. 이곳에는 3개의 검인마크가 있다. 판매업 중앙회에서 인증한 금자마크와 귀금속감정원의 태흥마크, 기술협회의 무궁화마크 등으로 잘 확인해 봐야한다. 또한 일반적으로 신광섭, 오희남씨 등이 인증한 감성서를 받으면 좋다. 가격은 질에 따라 차이를 보이고 날마다 조금씩 시세차이가 있다. 다이아몬드와 함께 수요가 많은 귀금속은 순금이다.

상세정보

상세정보

내위치 새로고침 지도 펼치기 지도 접기

모두의 여행 '무장애여행'

여행톡

여행톡

등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당신을 위한 여행박스

인기순

혹시 여행 중 이신가요?

추천여행

연관정보

      직접 찍은 여행지 사진을 올려주세요

      [사진 파일 첨부시 유의사항]
      • 사진 활용에 저작권 문제가 없는 사진만을 첨부 부탁드립니다.
      • 상표권 및 초상권에 문제가 없는 직접 촬영한 사진만을 등록 부탁드립니다.
        (인물, 얼굴 노출 삼가 )
      • 사진 파일은 jpg, jpeg, png 확장자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 사이즈는 700px 이상의 사이즈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 사진은 최대용량 10Mb를 넘을 수 없습니다.
      약관보기
      ※ 저작권 보증 및 제공 동의

      지역관광지(업소) 홍보를 목적으로 귀하(기관)에서 우리 공사에 제공하는 자료(사진,원고 등)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을 귀하(기관)가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만일, 귀하(기관)가 제공한 자료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등 자료와 관련하여 법적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모든 책임은 귀하(기관)에 있으며 귀하(기관)의 비용과 노력으로 분쟁을 해결해야 하며 함을 알려 드립니다.

      귀하(기관)에서 우리 공사에 제공하는 자료(사진, 원고, 영상 등)는 지역관광지(업소) 홍보 목적으로 타기관(공공기관, 포탈사이트 등)에 제공 될 수 있으며, 민원 제기 등의 사유로 귀하(기관)의 정보를 더 이상 제공하기에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삭제 처리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해당 여행지의 발도장을 남기셨습니다!

      ※발도장은 여행지별 1일 1회 남길 수 있습니다.

      이미 발도장을 남긴 여행지 입니다.

      ※발도장은 여행지별 1일 1회 남길 수 있습니다.

      내위치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