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회수0

사진보기

[축제소개] 문경찻사발 천년의 불꽃을 피우다 예로부터 아름다운 도자기를 만드는 고장으로 유명했던 경상북도 문경은 현재도 도예명장들과 전통도예작가들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한국 도예의 중심지이다. 문경에서는 매년 전통도예와 전통찻사발을 주제로 한 문경찻사발축제를 열고 있다. 사토를 캐내어 찻사발을 만드는 전 과정을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 전시부터 문경 도예명장전, 문경도자기 명품전 등 수준 높은 도예 작품 전시들을 관람할 수 있다. 가족, 연인들과 함께 직접 손으로 흙을 빚어 문경찻사발을 만드는 특별한 체험과 아이들을 위한 흙놀이 체험, 다례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축제TIP] 사기장이란? 조선시대 사옹원(司甕院)에 소속되어 사기를 만드는 장인(匠人)을 이르는 말이었고 현재 사토 등 그릇을 만드는 기술 또는 그 기능을 가진 사람을 일컫는 말로, 국가무형문화재 제 105호이다.

상세정보

상세정보

내위치 새로고침 지도 펼치기 지도 접기
당신을 위한 여행박스

인기순

혹시 여행 중 이신가요?

여행톡

여행톡

등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연관정보

      직접 찍은 여행지 사진을 올려주세요

      [사진 파일 첨부시 유의사항]
      • 사진 활용에 저작권 문제가 없는 사진만을 첨부 부탁드립니다.
      • 상표권 및 초상권에 문제가 없는 직접 촬영한 사진만을 등록 부탁드립니다.
        (인물, 얼굴 노출 삼가 )
      • 사진 파일은 jpg, jpeg, png 확장자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 사이즈는 700px 이상의 사이즈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 사진은 최대용량 10Mb를 넘을 수 없습니다.
      약관보기
      ※ 저작권 보증 및 제공 동의

      지역관광지(업소) 홍보를 목적으로 귀하(기관)에서 우리 공사에 제공하는 자료(사진,원고 등)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을 귀하(기관)가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만일, 귀하(기관)가 제공한 자료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등 자료와 관련하여 법적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모든 책임은 귀하(기관)에 있으며 귀하(기관)의 비용과 노력으로 분쟁을 해결해야 하며 함을 알려 드립니다.

      귀하(기관)에서 우리 공사에 제공하는 자료(사진, 원고, 영상 등)는 지역관광지(업소) 홍보 목적으로 타기관(공공기관, 포탈사이트 등)에 제공 될 수 있으며, 민원 제기 등의 사유로 귀하(기관)의 정보를 더 이상 제공하기에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삭제 처리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내위치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