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회수0

사진보기

[축제소개] 반딧불, 반디별, 낙화가 환상적인 빛의 축제 생태도시 무주에서 매년 가을, 청정지역에서만 사는 반딧불이를 테마로 한 무주반딧불축제가 열린다. 축제의 메인 프로그램은 ‘반딧불이 신비탐사’로, 반딧불이 서식지에서 아름답게 반짝이며 밤하늘을 날아다니는 반딧불이들의 비행과 군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낮에는 반디나라관에서 반딧불이의 생태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고, 남대천에서 다슬기와 물고기 치어를 방류해 생명의 소중함을 배울 수도 있다. 전통 불꽃놀이인 낙화놀이도 빼놓을 수 없는 대표 프로그램이다. 강을 가로지르는 여러 가닥의 밧줄에서 불꽃비가 흩날리는 장관을 볼 수 있다. [축제TIP] 반딧불이란? 근래에 산업화와 도시화가 전행됨에 따라 환경의 변화와 오염으로 인해 그 서식지 수가 줄어들고 개체수도 줄어들고 있다. 따라서 반딧불이가 환경지표곤충으로 인식되고 있는 신비의 곤충이다. 우리나라에서는 유일하게 반딧불이가 천연기념물 제 322호로 지정되어 보호되고 있는 무주에서 환경의 소중함과 자연의 신비를 체험한다.

상세정보

상세정보

내위치 새로고침 지도 펼치기 지도 접기
당신을 위한 여행박스

인기순

혹시 여행 중 이신가요?

여행톡

여행톡

등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연관정보

      직접 찍은 여행지 사진을 올려주세요

      [사진 파일 첨부시 유의사항]
      • 사진 활용에 저작권 문제가 없는 사진만을 첨부 부탁드립니다.
      • 상표권 및 초상권에 문제가 없는 직접 촬영한 사진만을 등록 부탁드립니다.
        (인물, 얼굴 노출 삼가 )
      • 사진 파일은 jpg, jpeg, png 확장자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 사이즈는 700px 이상의 사이즈만 업로드 가능합니다.
      • 사진은 최대용량 10Mb를 넘을 수 없습니다.
      약관보기
      ※ 저작권 보증 및 제공 동의

      지역관광지(업소) 홍보를 목적으로 귀하(기관)에서 우리 공사에 제공하는 자료(사진,원고 등)에 대한 저작권 및 소유권을 귀하(기관)가 보유하고 있음을 보증하여야 합니다.

      만일, 귀하(기관)가 제공한 자료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등 자료와 관련하여 법적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모든 책임은 귀하(기관)에 있으며 귀하(기관)의 비용과 노력으로 분쟁을 해결해야 하며 함을 알려 드립니다.

      귀하(기관)에서 우리 공사에 제공하는 자료(사진, 원고, 영상 등)는 지역관광지(업소) 홍보 목적으로 타기관(공공기관, 포탈사이트 등)에 제공 될 수 있으며, 민원 제기 등의 사유로 귀하(기관)의 정보를 더 이상 제공하기에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동의 없이 삭제 처리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내위치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