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맞춤형 정보제공, 트렌드를 반영한 여수관광 정보제공의 뉴미디어
http://blog.naver.com/goystour 다양한 온라인 매체를 통해 여수 관광 정보를 홍보한다. 주요 매체는 포털 사이트(네이버, 다음 등), SNS(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인스타그램), 블로그(힐링 여수야), 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 등이다. 홍보 방법은 반응형 웹 페이지 제공, 키워드 검색, 브랜드 검색, 언론 매체 배너, 웹툰, 이모티콘, 유튜브 영상을 통한 정보 제공 등 다양하다.관광객이 필요한 정보를 다양한 매체에서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뉴미디어 시대 정보 수집 트렌드에 부응한 전략으로, 관광객 확산과 다양한 안내 서비스 제공이 목적이다. 2015 여수 관광 정보 블로그 어워드 대상, 2016 SNS 어워드 최우수상, 2016 인터넷 소통 대상을 수상했다. 제공 매체 * 포털 사이트 : 키워드와 브랜드 검색, 배너 광고로 정보 제공 * SNS :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시나블로그(중국) * 블로그 : 테마별 파워 블로그 여수 관광 홍보 * 관광 홈페이지 : 고객 맞춤형 정보 제공(VR, 로드뷰 등) * VR 가상 체험 안내 서비스 실시 : 관광지 사전 체험 VR 영상 제공(여수엑스포역관광안내소) 콘텐츠 생성 * 여수 관광 웹툰 : 총 3편('자란디' '新 거북뎐' '내일러인여수') 연재 * 여수 관광 웹 드라마 : '신지끼'(베스트 프로덕션 디자인상 수상) 영상, 이미지, 이모티콘 등 뉴미디어 시대에 맞는 고객 맞춤형 관광 정보 제공으로 편의성 제고포털 사이트 등을 활용한 저비용 고효율 온라인 여수 관광 정보홍보를 통해 실질적이고 앞서가는 관광 정보 유통 실현VR, 로드뷰, 항공촬영 등 ICT 트렌드에 부응한 여수 홍보
조회수
한국관광공사에 의해 창작된 은(는) 공공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자료의 경우, 피사체에 대한 명예훼손 및 인격권 침해 등 일반 정서에 반하는 용도의 사용 및 기업 CI,BI로의 이용을 금지하며, 상기 지침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와 제3자간 분쟁에 대해서 한국관광공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