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업계, 유관 기관, 민간 기업이 함께 협력하여 친절·환대 실천 문화 정착
www.visitseoul.net 서울시는 관광업계, 시민과 함께 대대적인 환대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 캠페인은 민관 협력을 통해 관광 현장에서 관광객 불편을 해소하고, 만족도 제고 노력을 확대해 친절 문화 정착과 한국 관광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확산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관광업계 종사자와 시민 대상 '찾아가는 환대 교육', 관광 현장에서 환대 캠페인으로 상인이 주도하는 친절 응대 등 자정 결의 시행, 서울시관광협회, 한국방문위원회, 관광특구협의회, 기업 등과 민관 협력으로 '관광객 환대 주간' 운영한다. 관광업계 종사자와 시민 대상 찾아가는 '서울 미소 특급'으로 서울 곳곳에서 환대 교육 시행(2016.6~현재) 3.5t 트럭 개조, 외부를 북청사자 모양으로 디자인 주로 관광업계 대표 등이 참석하던 종전 집합식 환대 교육의 문제점 개선 관광특구, 광장 등에 찾아가 업계 종사자와 시민 대상으로 재미를 결합한 환대 교육 실시 관광특구 상인 중심 환대 캠페인(2016.4/2016.9)으로 관광 현장에서 자정 결의, 환대 의식 고취 관광특구협의회, 명예 관광 보안관, 움직이는 관광 안내원 등 관광업계 종사자가 참여하는 스마일 거리 행진 서울 주요 관광 접점인 관광특구 지역(명동, 남대문, 동대문, 이태원, 종로·청계, 강남 등)에서 개최 관광 성수기에 민관 협력 기반으로 '외국인 관광객 환대 주간' 운영(연 3회) 관광 현장에서 환대 실천을 통해 관광객 만족도 제고와 재방문 유도 서울시관광협회, 한국방문위원회 등 관광 유관 기관과 함께 관광객 대상 환대 실천 행사 운영 관광특구와 관광객 집중 방문 지역에 '환대 거점 센터' 운영, 전통 체험 이벤트, 풍물놀이와 태권도 거리 공연 등을 통해 환대 분위기 조성 민간 참여로 시티투어버스 최대 40% 할인 등 관광객 이용 시설 할인 혜택 제공 시민 참여 SNS 이벤트로 성수기 친절 문화 확산을 위한 국민 관심 유도(2016.9.23~10.7) 환대 실천 필요성을 알리는 신문 광고 '당신의 환한 미소가 다시 찾는 서울을 만듭니다' 게시(2016.10.5/2016.10.7 국민일보) 관광객의 편의를 높이고 특별한 환대 서비스를 제공해서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고, 재방문을 유도하는 환대 실천 행사 관광 성수기 맞아 연 3회 운영 : 2월 춘절맞이, 5월 봄주간(일본 골든위크, 중국 노동절), 10월 초 가을주간(중국 국경절) 관광객 주요 방문 지역에 '환대 거점 센터' 운영, 전통 체험, 태권도와 풍물놀이 등 거리 공연(특히 가을주간은 롯데면세점과 협력하여 영향력이 큰 한류 스타와 함께하는 환대 캠페인 전개, 환대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는 계기 마련) 한류 스타(TWICE, 슈퍼주니어)와 함께하는 가을 환대 주간 개막식 개최, 국내외 관광객 대상 환대 SNS 이벤트 개최 등 국내 면세점과 협력하여 국내외에 인기 높은 한류 스타가 참여하는 사전·사후 홍보 마케팅 전개, 관광객 유치와 국내외 환대 주간 홍보 효과극대화 한류스타(TWICE, 슈퍼주니어)와 함께하는 가을 환대 주간 개막식 개최(2016.9.29) : 관광객과 시민 대상 친절·환대 문화 이슈화 국내 면세점의 페이스북과 웨이보 등 홍보 채널을 활용, 국민 대상 친절과 환대에 대한 관심 제고 '찾아가는 환대 교육'으로 캠페인 흥미 요소와 교육 요소 결합 민관 협력을 통해 관광 현장에서 작동하는 관광객 불편 해소와 만족도 제고를 위한 환대 실천 시스템 구축 2016년 하반기 국내 면세점과 협력하여 환대 주간 운영, 한류 스타 마케팅으로 환대 캠페인의 시너지 효과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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