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 친절 대구 만들기 프로젝트'로 관광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도시 이미지 개선
www.daegu.go.kr 대규모 국제 행사 유치와 관광객 증대에 따라 대구의 무뚝뚝하고 보수적 이미지를 탈피하고자, 2011년부터 '미소 친절 대구 만들기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2016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다양한 홍보 행사를 추진해서 시민 공감대가 형성되었다. '미소 친절 대구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다양한 시민 캠페인, 교육, 이벤트 추진 * 시민 의식 선진화 교육(숙박, 음식, 운수업 등 찾아가는 교육) * 미소 친절 대상, 미소 친절 모니터단 운영, 미소 친절 주간 운영, 친절 음식점 지정(50개) '2016 대구경북 방문의 해' 추진과 함께 지역 관광 수용 태세 인프라 개선, 환대 서비스 제고를 위한 사업·행사 추진 * 시민 공감대 위한 언론 홍보 진행 : '당신의 미소가 최고의 관광 상품입니다'란 테마로 2개월(2016.4~5) 동안 5개 버전, MBC-TV 810회 방송 * 중화권 관광객 위해 춘절과 국경절 전후 환대 행사, 친절 서비스 캠페인 전개(2016.2/2016.10) * 주요 관광 거점 인근 쇼핑, 식당 친절 서비스 응대 매뉴얼 제작·보급 * 관광 접점 분야 종사자 대표 시장님 간담회(2016.2), 미소 친절 결의 대회(2016.10) * 주요 관광지, 주요 네거리, 각종 축제 등 K-스마일 홍보 현수막 게시 * 시와 관광 관련 기관·단체 참여 K-스마일 동참 캠페인 전개 대구시의 핵심 사업으로 추진된 미소 친절 운동이 2011년부터 지속적으로 추진·관리되면서 가시적인 성과 나타남 식당, 숙박, 운수업 등 관광 접점 분야에 찾아가는 친절 교육으로 시민 의식 향상 대구 미소 친절의 날 지정·운영, 미소 친절 대상 선발 대회 등 시민 참여 이벤트로 관심 유도 '2016년 대구경북 방문의 해'와 연계 친절 서비스 운동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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