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회수
본문 내용
5 언택트가 일상이 된 시대, 무대를 온라인으로 옮기고 손님맞이에 나선 특별한 축제들이 있다.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시, 공연 등 볼거리를 제공하고 지역 특산물과 기념품을 판매하는 비대면 전략을 앞세웠다. 각종 체험 키트나 기념품도 참가자들의 집으로 발송된다. 이달에는 여행 대신 집콕 라이프에 지친 심신을 달래 줄 기상천외한 랜선 축제의 세계로 떠나보자. $(function () { function ThemeSwipe() { var ThemeSwipeSwipter = new Swiper('.img_swbox1', { simulateTouch: true, grabCursor:true, autoHeight: true, loop: false, autoplay: false, navigation: { nextEl: '.img_swbox1 .swiper-button-next', prevEl: '.img_swbox1 .swiper-button-prev' }, pagination: { el: '.img_swbox .swiper-pagination' } }); } ThemeSwipe(); }); 1999년에 시작되어 원주 대표 문화예술축제로 거듭난 한지문화제는 집에서도 한지의 매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를 대거 선보였다. 미디어아트를 비롯한 전시행사, 청소년 창작, 원주 한지장의 한지 뜨기 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체험행사 중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클릭! 한지 키트’. 홈페이지에서 7종의 한지 세트 중 원하는 작품을 고르면 배송된 키트로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다. 이 키트는 홈페이지 오픈 8분 만에 매진되었지만 <생명의 근원 展>, <종이의 환영>, <제20회 대한민국한지대전 3D>, <한지 빛의 아지트 展> 등 온라인 전시와 <온라인 포토 챌린지 그때 한지문화제>, <축제 캐릭터 2020 두루마리> 등 공모전은 현재 진행 중이다. ▶ 자세히 보기 ‘자연과 사람의 공존’을 추구하는 시흥갯골랜선축제는 올해 시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환경을 주제로 한 60개 이상 프로그램과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었을 지역 예술인과의 협력을 통해 <랜선 국악음악제>, <랜선 클래식음악제>, <랜선 갯골인형극제> 등 다양한 무대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표 프로그램인 <갯골 패밀리런>은 자연과 가족의 소중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생태 오리엔티어링이다. 기존에는 갯골생태공원을 누비며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이었지만 올해는 집으로 배송된 갯골 패밀리북과 키트를 보고 참가자 스스로 진행하도록 한다. <도전! 내가 갯골 퀴즈왕>, <우리 가족 환경 레시피>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교육적인 체험 열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미션 수행 중 인증샷을 남기고 해시태그를 걸면 기념 메달도 받을 수 있다. ▶ 자세히 보기 국내 최대 만화 축제인 부천국제만화축제는 주요 볼거리로 손꼽히는 <2019 부천만화대상 특별전>과 <2020 부천만화대상 특별전>을 360도 VR로 전시한다. 최고의 코스튬 플레이어를 가리는 <경기국제코스프레페스티벌>과 <반려동물 코스프레>도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마인크래프트에 만화축제 맵을 만들어 게임 유저들이 가상으로 축제를 관람할 수 있도록 한다. 만화 팬들이 가장 기다리는 행사는 스타 작가와의 팬미팅이다. <약한 영웅> 김진석 작가, <갓 오브 하이스쿨> 박용제 작가, <구구까까> 혜니 등 웹툰 작가 7명과 SNS 투표를 통해 올해의 ‘취향 저격 작가’로 선정된 <하루만 네가 되고 싶어>의 삼 작가가 랜선 팬미팅에 참여한다. 작가들의 생생한 이야기, 웹툰 작가 TMI 토크, 작가 라이브드로잉 등 작가와 팬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 자세히 보기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5년 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에 빛나는 김제지평선축제도 오프라인 행사를 전면 취소했다. 다만 유튜브를 기반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의 장을 만들겠다는 각오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김제 무형문화재 명장의 공예품과 농·특산물을 판매하고 유튜버를 섭외해 김제 관광지와 맛집 등을 소개하는 식이다. 체험 프로그램도 비대면으로 전환된다. 기존의 <초가집 만들기>는 소형 초가집 만들기 세트를 참가자들에게 발송하는 것으로, <아궁이 쌀밥 짓기>는 김제 지평선 햅쌀 4kg, 미니 가마솥, 김제 쌀 만들기 키트(막걸리, 식혜, 약밥)로 구성된 지평선 라이스 집쿡 세트를 출시하는 것으로 대신한다. 지평선 라이스 집쿡 세트는 한정판이며,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자세히 보기 금산인삼축제는 ‘On-슬기로운 인삼 생활’을 주제로 온라인 축제를 개최함과 동시에 전용 유튜브 채널 'On-인삼 TV'를 개설하기로 했다. 이 채널을 통해 개막쇼는 물론 다양한 경연이 공개된다. 유명 유튜버가 참여하는 <삼(蔘)시 세끼 인삼 푸드 경연>, ‘고래사냥’ 같은 추억의 금지가요를 열창하는 <네 멋대로 가요제>가 대표적이다. 두 경연 모두 집에서 촬영한 영상을 업로드 하는 방식으로 손쉽게 참가할 수 있다. 인삼주 등 인삼과 관련된 먹거리를 집에서 만들 수 있는 먹거리 키트도 선착순 100명에게 제공된다. 인기 프로그램이었던 인삼 캐기 체험은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사전예약제로 인원을 제한해 추진한다. ▶ 자세히 보기 제공 : 한국관광공사 ※ 위 정보는 2020년 9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type2 {display:none;} .box_txtPhoto .img_typeBox img { width: 100%;} .swiper-pagination {position: unset;} .swiper-pagination-bullet-active{background: #000000;}.swiper-pagination-bullet{ margin: 3px;} .add_info{background-color: #e6e6e6; padding: 1%; border: 1PX solid #c3c3c3; text-align: center;} .box_txtPhoto hr{ width: 100%; border-top: 1px solid #333333;} #po1,#po2,#po3,#po4,#po5{width:60%;} @media screen and (max-width: 1023px){#po1,#po2,#po3,#po4,#po5{width:100%;}}
조회수

연관정보

        해당 여행기사에서 소개된 여행지들이 마음에 드시나요?

        평가를 해주시면 개인화 추천 시 활용하여 최적의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댓글

        댓글 (건)

        유의사항
        불건전한 댓글의 경우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답글 등록 시 사용자의
        닉네임, 이미지 (투어원패스대한민국 구석구석
        마이페이지
        명칭 사용)가 함께 표시됩니다.

        AI가 빠르게 요약해주는 사용자 후기!

        AI 요약 서비스는 최근 3년 이내
        작성된
        댓글이 일정한 개수 이상인 경우
        제공됩니다.

        최근 3년 이내 작성된 댓글이
        일정한 개수 이상인 경우
        사용자 후기 요약 정보가 제공됩니다.

        사진 후기

          이벤트 정보입력 및 이벤트 참여 동의

          이벤트 개인정보 수집 · 활용 및 위탁동의

          이벤트 당첨 안내 및 경품 수령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대한 동의 입니다.
          관련 정보는 당첨자 발표일 기준 3개월간 유지되며, 이후 폐기 처리됩니다.

          개인정보 입력 및 수집 이용 (필수)
          • 주소
          • ※ 실물경품 당첨 시 해당 주소로 배송되므로 정확하게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입력으로 인한 당첨 불이익 (경품 미수령, 오배송 등)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관한 동의 (필수)

          한국관광공사는 이벤트 당첨자 선발 및 안내를 위해 이벤트 참여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참여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개인 정보를 절대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 수집 목적 : 이벤트 참여 및 경품 발송
          • 수집 항목 : 이름, 휴대폰 번호
          • 보유 및 이용 기간
            • - 이벤트 참가자 개인 정보 보유, 이용 기간 : 개인 정보 수집, 동의 일로부터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
            • - 이벤트 당첨자 개인 정보 보유, 이용 기간 : 당첨자 발표일 기준 3개월까지 보유 / 경품 배송 완료일까지 이용
          • 개인 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 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즉시 파기됩니다.
          • (2) 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 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이벤트 경품 제공과 관련하여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타 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위 처리는 이용자가 동의한 개인 정보의 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이루어지고 행사 종료 시 일괄 폐기하도록 합니다.

          • - 이벤트 진행 : (주) 유니에스아이엔씨
          • - 이벤트 경품 발송 : ㈜ 티사이언티픽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