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회수
본문 내용
http://seogwipo.go.kr 각급 기관․단체 및 시민이 참여하는 365 친절한 서귀포 만들기 친절운동 전개를 위해 어린이집 및 초․중․고등학교 교육 프로그램 연계한 친절교육 생활화 및 작은 것부터 실천할 수 있는 친절과제 선정 및 추진(서로 웃으며 인사하기 등)관광접점 대상 친절아카데미 및 친절모니터링을 통한 친절의식 개선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을 통한 불편사항 청취 및 해소방안 강구 365친절운동 실적(온·오프라인 광고, 이벤트 등) : 캠페인 67회 학교, 관광지, 상가 등 친절운동 실천 캠페인 전개(67회) 친절홍보물 제작·배부 - 리플릿(15,000부 제작·배부), 애니메이션(어린이집 등 196개소) - 홍보 동영상 표출(8개소), 친절 홍보탑 설치(스모르 사거리) 친절운동 동참업소에 대한 친절패 부착 : 40개소 숙박 19개소, 관광지 9개소, 음식점 7개소, 기타 5개소 관광사업체 종사자 친절교육 실적 : 1,085건 학교·어린이집 267건, 음식·숙박 758건, 단체 60건 ※ 교통(택시,버스), 상가(매일올레시장, 상가번영회 등) 취약대상 집중 교육(10회) 관광객 불편 요소 개선 실적 : 16건 2016년도 K스마일 캠페인 및 환대/수용태세 개선 계획 민간주도의 친절운동 전개 -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 확대 및 친절의 일상화 - 관광객 및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홍보수단 활용(SNS 등 활용) - 한국관광공사 K-smile 친절운동과 연계 지속적 캠페인 및 교육 실시 - 학교, 어린이집 등 아동 초등학생 대상 친절교육으로 친절의 내면화 유도 관광접점 대상 관광아카데미 및 모니터링 실시 - 불친절 업종 및 업소에 대해 관광아카데미 교육 참여 독려 - 관광사업체·단체별 맟춤형 교육실시 및 교육내용 다변화 친절 동참업체 친절패 부착 - 친절패 부착을 통한 자기 구속 및 친절행태 강화 친절 우수 단체 및 개인 선발 및 포상으로 친절 분위기 확산 관광안내지도 및 책자 발간을 통한 관광안내서비스 강화 관광안내소 운영 내실화 및 편의시설 확충으로 관광객 만족도 제고 아동․초등학생 등 학교 중심 친절운동 전개 → 친절<가족피라미드> 형성 ※ 남원 태흥초등학교(전교생 첫인사 「사랑합니다」실천) 관광사업체 친절도 지속 상승 : 친절모니터링 평가 - 2014년 상반기 84.5 → 2014년 하반기 86.2 → 2015년 상반기 87.1
조회수

연관정보

        해당 여행기사에서 소개된 여행지들이 마음에 드시나요?

        평가를 해주시면 개인화 추천 시 활용하여 최적의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여행톡

        여행톡

        등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벤트 정보입력 및 이벤트 참여 동의

        이벤트 개인정보 수집 · 활용 및 위탁동의

        이벤트 당첨 안내 및 경품 수령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대한 동의 입니다.
        관련 정보는 당첨자 발표일 기준 3개월간 유지되며, 이후 폐기 처리됩니다.

        개인정보 입력 및 수집 이용 (필수)
        • 주소
        • ※ 실물경품 당첨 시 해당 주소로 배송되므로 정확하게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입력으로 인한 당첨 불이익 (경품 미수령, 오배송 등)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관한 동의 (필수)

        한국관광공사는 이벤트 당첨자 선발 및 안내를 위해 이벤트 참여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참여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개인 정보를 절대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 수집 목적 : 이벤트 참여 및 경품 발송
        • 수집 항목 : 이름, 휴대폰 번호
        • 보유 및 이용 기간
          • - 이벤트 참가자 개인 정보 보유, 이용 기간 : 개인 정보 수집, 동의 일로부터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
          • - 이벤트 당첨자 개인 정보 보유, 이용 기간 : 당첨자 발표일 기준 3개월까지 보유 / 경품 배송 완료일까지 이용
        • 개인 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 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즉시 파기됩니다.
        • (2) 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 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이벤트 경품 제공과 관련하여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타 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위 처리는 이용자가 동의한 개인 정보의 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이루어지고 행사 종료 시 일괄 폐기하도록 합니다.

        • - 이벤트 진행 : (주) 유니에스아이엔씨
        • - 이벤트 경품 발송 : ㈜ 티사이언티픽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