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ogwipo.go.kr 각급 기관․단체 및 시민이 참여하는 365 친절한 서귀포 만들기 친절운동 전개를 위해 어린이집 및 초․중․고등학교 교육 프로그램 연계한 친절교육 생활화 및 작은 것부터 실천할 수 있는 친절과제 선정 및 추진(서로 웃으며 인사하기 등)관광접점 대상 친절아카데미 및 친절모니터링을 통한 친절의식 개선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을 통한 불편사항 청취 및 해소방안 강구 365친절운동 실적(온·오프라인 광고, 이벤트 등) : 캠페인 67회 학교, 관광지, 상가 등 친절운동 실천 캠페인 전개(67회) 친절홍보물 제작·배부 - 리플릿(15,000부 제작·배부), 애니메이션(어린이집 등 196개소) - 홍보 동영상 표출(8개소), 친절 홍보탑 설치(스모르 사거리) 친절운동 동참업소에 대한 친절패 부착 : 40개소 숙박 19개소, 관광지 9개소, 음식점 7개소, 기타 5개소 관광사업체 종사자 친절교육 실적 : 1,085건 학교·어린이집 267건, 음식·숙박 758건, 단체 60건 ※ 교통(택시,버스), 상가(매일올레시장, 상가번영회 등) 취약대상 집중 교육(10회) 관광객 불편 요소 개선 실적 : 16건 2016년도 K스마일 캠페인 및 환대/수용태세 개선 계획 민간주도의 친절운동 전개 -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 확대 및 친절의 일상화 - 관광객 및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홍보수단 활용(SNS 등 활용) - 한국관광공사 K-smile 친절운동과 연계 지속적 캠페인 및 교육 실시 - 학교, 어린이집 등 아동 초등학생 대상 친절교육으로 친절의 내면화 유도 관광접점 대상 관광아카데미 및 모니터링 실시 - 불친절 업종 및 업소에 대해 관광아카데미 교육 참여 독려 - 관광사업체·단체별 맟춤형 교육실시 및 교육내용 다변화 친절 동참업체 친절패 부착 - 친절패 부착을 통한 자기 구속 및 친절행태 강화 친절 우수 단체 및 개인 선발 및 포상으로 친절 분위기 확산 관광안내지도 및 책자 발간을 통한 관광안내서비스 강화 관광안내소 운영 내실화 및 편의시설 확충으로 관광객 만족도 제고 아동․초등학생 등 학교 중심 친절운동 전개 → 친절<가족피라미드> 형성 ※ 남원 태흥초등학교(전교생 첫인사 「사랑합니다」실천) 관광사업체 친절도 지속 상승 : 친절모니터링 평가 - 2014년 상반기 84.5 → 2014년 하반기 86.2 → 2015년 상반기 8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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