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eogwipo.go.kr 각급 기관․단체 및 시민이 참여하는 365 친절한 서귀포 만들기 친절운동 전개를 위해 어린이집 및 초․중․고등학교 교육 프로그램 연계한 친절교육 생활화 및 작은 것부터 실천할 수 있는 친절과제 선정 및 추진(서로 웃으며 인사하기 등)관광접점 대상 친절아카데미 및 친절모니터링을 통한 친절의식 개선관광불편신고센터 운영을 통한 불편사항 청취 및 해소방안 강구 365친절운동 실적(온·오프라인 광고, 이벤트 등) : 캠페인 67회 학교, 관광지, 상가 등 친절운동 실천 캠페인 전개(67회) 친절홍보물 제작·배부 - 리플릿(15,000부 제작·배부), 애니메이션(어린이집 등 196개소) - 홍보 동영상 표출(8개소), 친절 홍보탑 설치(스모르 사거리) 친절운동 동참업소에 대한 친절패 부착 : 40개소 숙박 19개소, 관광지 9개소, 음식점 7개소, 기타 5개소 관광사업체 종사자 친절교육 실적 : 1,085건 학교·어린이집 267건, 음식·숙박 758건, 단체 60건 ※ 교통(택시,버스), 상가(매일올레시장, 상가번영회 등) 취약대상 집중 교육(10회) 관광객 불편 요소 개선 실적 : 16건 2016년도 K스마일 캠페인 및 환대/수용태세 개선 계획 민간주도의 친절운동 전개 -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 확대 및 친절의 일상화 - 관광객 및 시민들의 감성을 자극할 수 있는 홍보수단 활용(SNS 등 활용) - 한국관광공사 K-smile 친절운동과 연계 지속적 캠페인 및 교육 실시 - 학교, 어린이집 등 아동 초등학생 대상 친절교육으로 친절의 내면화 유도 관광접점 대상 관광아카데미 및 모니터링 실시 - 불친절 업종 및 업소에 대해 관광아카데미 교육 참여 독려 - 관광사업체·단체별 맟춤형 교육실시 및 교육내용 다변화 친절 동참업체 친절패 부착 - 친절패 부착을 통한 자기 구속 및 친절행태 강화 친절 우수 단체 및 개인 선발 및 포상으로 친절 분위기 확산 관광안내지도 및 책자 발간을 통한 관광안내서비스 강화 관광안내소 운영 내실화 및 편의시설 확충으로 관광객 만족도 제고 아동․초등학생 등 학교 중심 친절운동 전개 → 친절<가족피라미드> 형성 ※ 남원 태흥초등학교(전교생 첫인사 「사랑합니다」실천) 관광사업체 친절도 지속 상승 : 친절모니터링 평가 - 2014년 상반기 84.5 → 2014년 하반기 86.2 → 2015년 상반기 87.1
조회수
한국관광공사에 의해 창작된 은(는) 공공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자료의 경우, 피사체에 대한 명예훼손 및 인격권 침해 등 일반 정서에 반하는 용도의 사용 및 기업 CI,BI로의 이용을 금지하며, 상기 지침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와 제3자간 분쟁에 대해서 한국관광공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한국관광공사의 저작물에 기초 -
연관정보
해당 여행기사에서 소개된 여행지들이 마음에 드시나요?
평가를 해주시면 개인화 추천 시 활용하여 최적의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댓글
댓글 (건)
유의사항
불건전한 댓글의 경우 별도의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댓글/답글 등록 시 사용자의
닉네임, 이미지 (투어원패스 및 대한민국 구석구석
마이페이지 명칭 사용)가 함께 표시됩니다.
AI가 빠르게 요약해주는 사용자 후기!
AI 요약 서비스는 최근 3년 이내
작성된 댓글이 일정한 개수 이상인 경우
제공됩니다.
최근 3년 이내 작성된 댓글이 일정한 개수 이상인 경우
사용자 후기 요약 정보가 제공됩니다.
사진 후기
이벤트 정보입력 및 이벤트 참여 동의
이벤트 개인정보 수집 · 활용 및 위탁동의
이벤트 당첨 안내 및 경품 수령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대한 동의 입니다.
관련 정보는 당첨자 발표일 기준 3개월간 유지되며, 이후 폐기 처리됩니다.
개인정보 입력 및 수집 이용 (필수)
주소
※ 실물경품 당첨 시 해당 주소로 배송되므로 정확하게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입력으로 인한 당첨 불이익 (경품 미수령, 오배송 등)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관한 동의 (필수)
한국관광공사는 이벤트 당첨자 선발 및 안내를 위해 이벤트 참여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참여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개인 정보를 절대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수집 목적 : 이벤트 참여 및 경품 발송
수집 항목 : 이름, 휴대폰 번호
보유 및 이용 기간
- 이벤트 참가자 개인 정보 보유, 이용 기간 : 개인 정보 수집, 동의 일로부터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
- 이벤트 당첨자 개인 정보 보유, 이용 기간 : 당첨자 발표일 기준 3개월까지 보유 / 경품 배송 완료일까지 이용
개인 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 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즉시 파기됩니다.
(2)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개인 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이벤트 경품 제공과 관련하여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타 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위 처리는 이용자가 동의한 개인 정보의 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이루어지고 행사 종료 시 일괄 폐기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