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의 떠오르는 인기 명소, 영덕 블루로드! 부산에서 고성까지 이어지는 해파랑길 중 하나로 총 4개의 코스로 구성되어 있어. 4개의 코스 중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B코스인 푸른대게길 선택! (총 15.5km로 약 5시간 정도 소요되는 중급 트레킹 코스) 초보자에게 쉽지는 않지만 바다 바람을 맞으며 숲길을 걷다 보면 도심 산책길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힐링을 즐길 수 있어! B 코스 경로 ① 경정항 - 대게원조마을(1.5km) ② 대게원조마을 - 말미산숲길(0.6km) ③ 말미산수길 - 블루로드다리(1.8km) ④ 블루로드다리 - 죽도산전망대 - 축산항 (2km) 영덕에서 대게를 처음 잡기 시작한 대게 원조마을로 유명한 차유마을. 여름이 되면 바닷속 어장체험부터 맨손잡이 체험까지 다양한 어촌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영덕의 보석 같은 곳이야! 영덕 블루로드 B코스가 시작되는 지점이기 때문에, 마을을 둘러본 후, 시원한 물회를 든든히 먹고 해안길 트레킹을 준비해보자! 해안길 트레킹에 방전된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해 산바람이 시원한 휴식 장소, 영덕풍력발전 단지로 이동! 단지 내에는 족욕 체험, 전시관 구경 등 소소한 체험거리가 있는 에너지 전시관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바람 정원이 함께 있어 가족 여행객이 많이 찾는 곳이야. 주차시설도 잘 되어있어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아! 휴게카페, 창포욕 체험코너, 바람정원 전망대, 어린이 놀이터, 공연장, 주차장(대형버스 주차 가능) 등 조성
- 요금 : 1,500원(성인), 6세 이하 무료
- 시간 : 09:00~18:00(매주 월요일, 구정 및 추석 휴관) 일출 명소로 알려진 해맞이 공원에서 대부리 벽화마을로 이어지는 해안도로는 영덕시민들만 안다는 숨겨진 드라이브 코스! 창문을 열고 해안 도로를 달리다 보면 알록달록 마을의 벽화에 이끌려 차를 세우고 사진 찍고 싶어지는 곳이야. 길가에 차를 세울 수 있는 공간이 잘 마련되어 있으니, 마음에 드는 벽화가 있으면 잠시 내려 사진 인생 사진 하나 찍어 보자. 치~즈!
※대부리벽화마을은 차량 이동이 많아 도보 여행 보다는 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하며 둘러보는 것을 강력 추천! 기다랗게 펼쳐지는 명사이십리 영덕 고래불해수욕장! 수심이 얕아 여름철 가족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인데, 초여름까지는 바닷물이 차 해수욕을 할 수 없지만! 선선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불꽃놀이, 풍등체험 등 다양한 놀이를 하며 초여름의 밤을 즐길 수 있어 좋았어, 친구들과 간다면 맥주 한 캔 마시며 밤새 수다 떨기 좋을 듯!
※ 화재의 위험이 불꽃놀이, 풍등 놀이 시에는 주의 필요! 사용 방법을 숙지해서 사고가 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해 영덕의 소문난 양반 마을, 인량리. 문화재로 지정된 가옥이 10채 가량 될 정도로 옛 모습 그대로 한옥의 미를 지켜오고 있는 곳이야. 실제로 사람들이 살고 있는 전통 테마 마을로, 옛 고택을 복원한 관광지와 달리 마을 사람들의 인정 넘치는 농촌 마을이지. 고택 탐방 외에도 고구마 캐기, 트랙터 체험, 짚풀 공예 등 전통 놀이 체험이 가능해서 깨알재미를 느낄 수 있는 테마 여행지였어! 영덕의 삶의 터전임과 동시에 관광객에게 특산물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게끔 해주는 먹거리 장터, 영해관광시장. 최근에는 낙후된 전통 시장에서 벗어나 시설이 정비되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 곳. 영해관광시장은 근처 항구와 20-30분 정도의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 신선하고 다양한 해산물 구매가 가능한 수산물 시장이야. 5일, 10일이 장날이니 전통 시장의 묘미를 느끼고 싶다면 꼭 장이 열리는 날에 방문할 것을 강력 추천해!
조회수
한국관광공사에 의해 창작된 은(는) 공공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자료의 경우, 피사체에 대한 명예훼손 및 인격권 침해 등 일반 정서에 반하는 용도의 사용 및 기업 CI,BI로의 이용을 금지하며, 상기 지침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와 제3자간 분쟁에 대해서 한국관광공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