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태안은 23년도 반려동물 친화 관광 도시로 선정될 만큼 반려견동반 여행지로 매우 좋은 관광지들이 가득하다. 지역마다 편차가 있긴 하지만, 서울, 경기권에서 두어 시간이면 도착할 수 있어 주말 나들이로도 매우 적합한 여행 장소다.
태안의 아름다운 낙조를 품은 꽃지 해수욕장부터 화훼 테마공원 코리아플라워파크, 미술감상과 재미를 모두잡은 오마이갤러리 관람까지, 볼거리와 즐길 거리로 가득한 충남 태안에서 반려견을 동반해 가볼 만한 곳들을 소개한다.
코리아플라워파크는 태안의 아름다운 낙조를 품은 꽃지 해수욕장에 위치해 있다. 다양한 꽃이 식재되어 있는 화훼 테마공원으로 튤립, 여름꽃, 가을꽃을 전시하며 겨울을 제외하고 계절별로 운영을 하고 있다. 반려견은 리드줄 착용, 배변봉투 지참을 해야 하며, 공격성이 있는 반려견이라면 입마개 착용을 권장하고 있으니 반려견 동반 유의사항을 반드시 유념하자. 박람회는 봄, 여름, 가을 각 계절에 맞는 꽃들로 운영되니 평소 좋아하는 꽃이 있다면 그에 맞춰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박람회 개최 시기는 꽃이 피는 시기에 따라서 정해지기 때문에 매년 일정이 상이해 홈페이지나 유선으로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 36개월 미만 유아 및 반려견은 무료입장이 가능하고 입장료는 각 꽃 박람회별로 차이가 날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튤립 박람회, 봄꽃 박람회, 여름꽃 박람회 모두 인기가 많았지만 그중 메인은 가을꽃 박람회다.
2023년도에 9월 15일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되었는데 특정 화훼에 국한하지 않고 잔잔하면서 포근한 가을 감성을 살려 자연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품종을 선보여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였다. 추천하는 코스는 1경, 2경, 3경 코스인데 꽃밭 포토존과 조형물, 조각 작품 아트워크 등이 설치되어 있어 다양한 사진을 찍으며 즐길 수 있다. 특히 3경에서 볼 수 있는 꽃으로 장식한 공작새는 노란색, 핑크색이 돋보이는 국화로 꾸며져 인상적이다.
3경 끝 쪽에는 미니 동물농장이 있어 동물 먹이 주기 체험이 가능하니 소소한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근처에는 실내 정원과 이어지는 열대식물 전시관도 운영하고 있다. 실내 전시관이지만 넓어 반려견과 산책하기 적합하다. 시간 맞춰 방문하면 이국적인 의상을 입은 남미 사람들의 흥겨운 악기 연주도 감상할 수 있어 이색 체험도 가능하다. 꽃 관람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코리아플라워파크, 꽃을 사랑하는 이들은 한 번쯤은 방문해 보자.
코리아플라워파크를 나와 3분 정도 걷다 보면 안면도에서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하는 꽃지해수욕장을 만나볼 수 있다. 일몰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꽃지해수욕장은 변산의 채석강, 강화의 석모도와 함께 서해 3대 낙조 명소로 꼽히고 있다. 꽃지 앞바다에는 '할미 할아비바위'라고 불리는 바위섬이 있는데 이 바위는 전장으로 나간 남편을 그리워하다 생을 마감한 할미바위와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옆에 생긴 바위를 할아비바위라고 부르게 되었다는 슬픈 설화가 담겨 있다. 할미 할아비바위는 만조 때 무인 섬이었다가 바닷물이 빠지는 간조 시간이 되면 육지와 연결되는 바닷길이 열리게 된다. 바닷길을 따라가다 보면 아름다운 낙조와 함께 바위섬을 가까이 마주할 수 있으니 물 때를 잘 확인하여 반려견과 특별한 해안 산책을 즐겨보길 바란다. 꽃지해수욕장 주변에는 꽃지해안공원이 위치해 있다. 공원 내에는 할미 할아비 바위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겨볼 수 있는 '인피니티 스튜디오'가 조성되어 있다. 인피니티 스튜디오란 바닷물이 모두 찬 만조 시간 때, 무한대로 뻗어나가는 바다의 모습을 촬영할 수 있는 스튜디오다. 수영장처럼 보이지만 실제로 들어갈 수는 없으며, 촬영 용도로만 이용해야 한다. 앞서 말한 간조 시간 때 바위섬을 구경한 뒤 만조 시간에 맞춰 인피니티 스튜디오 앞에서 사진 찍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석양이 지는 일몰 시간에 방문한다면 서해 바다의 진풍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일몰시간까지 맞춰 간다면 일석이조. 태안 여행 중 빠질 수 없는 자연 명소인 꽃지해수욕장에서 반려동물과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보길 바란다. 꽃지해수욕장에서 아름다운 태안의 낙조를 감상했다면 예술의 세계로 빠져보자. 꽃지해수욕장에서 차로 5분 정도 이동하면 반려견과 함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미술관에 갈 수 있다. 태안 안면도에 위치한 오마이갤러리는 자칫 딱딱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예술을 접하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명화 테마전시장으로 총 8개의 테마로 꾸며진 전시관(루브르 박물관, 반 고흐 뮤지엄, 내셔널 갤러리, 메트로폴리탄, 기타 미술관, 사라진 명화관, 렌티큘러관, 오르세 미술관)을 통해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술관과 명화를 만나볼 수 있다. 야외에는 다양한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예술 작품을 이용한 트릭아트 존과 포토존이 마련되어 있어 반려견과 함께 야외 산책을 즐기며 사진을 찍기에도 좋다. 동선을 따라 걷다 보면 잠시 쉬어갈 수 있는 카페 겸 식당인 '꼬끄시니'가 등장한다. 각종 커피와 티 종류의 카페 메뉴와 식사 메뉴가 있고 아이스크림과 마카롱 등 달달한 디저트도 함께 판매 중이다. 아늑하고 아기자기한 분위기의 실내 공간과 야외 테라스 공간에서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겨보길 바란다. 반려견과 함께 방문 시엔 테라스 석을 이용하자. 카페 옆에는 갤러리에서 전시되고 있는 세계적인 명화와 관련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아트샵도 함께 운영 중이니 기념품도 놓치지 말자.
오마이갤러리 내 반려견 동반의 경우 대형견까지 동반할 수 있으며, 실내 관람 시에는 이동 가방 혹은 유모차를 이용해야 한다. 1시간 정도의 시간 동안 전시관에서 알차고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반려견과 함께 자연과 문화가 공존하는 태안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코리아플라워파크 -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코리아플라워파크 - 문의 : 0507-1497-5536, 홈페이지 - 이용 시간 : 09:00~18:00(봄,여름,가을 운영) - 이용 요금 : 행사 종류에 따라 변동 / 반려동물 무료 동반정보 - 동반 구분 : 동반 가능 - 동반 가능 동물 : 모든 견종 (맹견 불가) - 동반 시 필수사항 : 견종 유무에 상관 없이 입마개 착용 권장, 목줄 착용 필수, 배변처리 필수 - 동반 범위: 실외 가능, 내부 출입 불가(테라스 등 야외석의 경우 매장에 따라 가능한 곳 있음) 꽃지해수욕장 -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 문의 : 041-670-2691, 홈페이지 - 이용 시간 : 상시(연중무휴) - 이용 요금 : 입장료 없음 동반정보 -동반 구분 : 동반 가능 -동반 가능 동물 : 모든 견종(맹견 불가) -동반 시 필수사항 : 목줄 착용 필수, 배변처리 필수 -동반 범위: 전체 가능 오마이갤러리 -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71-6 오마이갤러리 - 문의 : 0507-1309-6343, 홈페이지 - 이용 시간 : 하절기(4~9월) 10~19시, 동절기(10~3월) 10~18시, 종료1시간전 입장마감, 연중무휴 - 이용 요금 : 성인 10,000원, 청소년 8,000원, 어린이 : 6,000원, 경로 : 7,000원 (단체요금은 2,000원 할인), 지역주민 : 7,000원, 36개월미만 무료 (증빙서류 제시), 자세한 이용요금 홈페이지 참고 동반정보 - 동반 구분 : 동반 가능 - 동반 가능 동물 : 모든 견종 (맹견 불가) - 동반 시 필수사항 : 관람 시 이동가방 혹은 유모차 필수 - 동반 범위: 전시장 실내외 전체 가능, 카페 및 식당 출입 불가(테라스 등 야외석의 경우 매장에 따라 가능한 곳 있음) ※위 정보는 2023년 12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조회수
한국관광공사에 의해 창작된 은(는) 공공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자료의 경우, 피사체에 대한 명예훼손 및 인격권 침해 등 일반 정서에 반하는 용도의 사용 및 기업 CI,BI로의 이용을 금지하며, 상기 지침을 준수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이용자와 제3자간 분쟁에 대해서 한국관광공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