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회수
본문 내용
4 사회적 거리 두기가 강화되면서 하루 24시간을 꼬박 같이 보내는 우리 가족. 부부 모두 프리랜서에다가 최근 등원을 하지 않는 아이까지 합세해 세 식구가 늘 좁은 집 안에서 복작거린다. “엄마! 놀이터 가고 싶어!”, “엄마, 친구네 놀러 싶어!”, “힝, 나 유치원 가고 싶은데∙∙∙.” 며칠째 갇혀 노는 게 답답했던지 연신 나갈 궁리만 하던 아이는 대답을 듣기도 전에 이내 중얼거렸다. “코로나 때문에 안 되겠지?” 세상이 원래 이랬다는 듯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아이의 모습이 애처롭다. 넘어져 피가 나면 반창고를 붙여주고, 기침, 콧물이 시작되면 감기약을 먹일 텐데∙∙∙, 뭉그러진 마음이 보이지 않는다는 이유로 보듬어 줄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우리는 그길로 집을 벗어나 이천으로 향했다. 일단 출발은 했고, 이천으로 향하는 동안 ‘이천 가 볼만 한 곳’으로 검색을 해보았다. 화면을 쭉 내리다가 ‘예스파크’란 곳이 눈에 들어왔다. ‘뭐지? 테마파크 같은 텐가?’ 싶어 자세히 들여다보니 이천에 위치한 도자예술마을이란다. 예스파크의 정확한 명칭은 藝's Park. 이천을 대표하는 도자를 비롯해 조각, 회화, 공예, 사진, 음악 등을 작업하는 다수의 예술가들이 모여 만들어진 기획 마을이다. 약 40만 m2(12만여 평)의 연면적에 가마 마을, 사부작 마을, 회랑 마을, 별 마을 등 4개의 작은 마을 외 별도의 카페 거리로 구성돼 있다. 2010년, 이천은 유네스코 창의도시 ‘공예와 민속 예술’ 분야로 선정됐고, 이후 전통과 창의를 넘어 글로벌한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일환으로 2018년 4월에 이곳 예스파크가 개촌했다. 개촌 시기를 굳이 밝힌 이유는 아직 만 3년도 채 되지 않았기 때문에 활성화 면에서 조금 아쉬운 마음이 들었기 때문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되는 곳임엔 틀림없다. 너른 대지 위에 200여 개의 공방이 가득하다. 이럴 경우 보통은 발길 닿는 대로 혹은 마음 가는 대로 둘러볼 것을 권하지만 예스파크에 대해서 만큼은 먼저 인포메이션 센터에 들러 충분한 정보를 얻을 것을 추천한다. 아직 대표 홈페이지가 없어 온라인으로 상세한 정보 찾기가 어려울뿐더러 공방 오픈 여부도 개별적으로 알아봐야 하기 때문이다. 특히, 단순 방문이 아닌 체험을 원할 경우 공방으로 미리 전화를 걸어 확인하는 것이 좋다. 개중 필자가 다녀온 세 곳을 간단히 소개한다. 카페 문을 열자마자 먼저 환호성을 지른 건 아이였던가, 나였던가?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우리 두 눈이 휘둥그레졌다. 크고 작은 수십 개의 오르골이 질서정연하게 진열된 모습에서 한 번, 다양한 오르골을 조심스레 돌려가면서 또 한 번∙∙∙. 사르르 마음이 녹아내렸다. 바이러스 가득한 세상에서 벗어나 맑고 청아한 오르골 세상이 꽤나 만족스럽다. 직접 음악을 고르고, 원하는 대로 마음껏 꾸밀 수 있다는 말에 아이는 모든 곡들을 찬찬히 들어본 후 ‘렛잇고’와 ‘언더 더 씨’를 제치고 BTS의 ‘봄날’을 택했다. 네가 고른 그 곡의 제목이 ‘봄날’이란 사실을 알려주자 아이의 얼굴에도 봄 같은 미소가 떠올랐다. 아이는 봄이 되어 나무에 물을 주러 가는 소녀를 상상하며 오르골을 꾸몄다. 작은 두 손에 봄 같은 희망을 움켜잡고 우리는 다음 공방으로∙∙∙. (*홈페이지 : https://orgelscope.co.kr ) 문 앞을 지키고 있는 당나귀 조각상 때문인지 유독 눈에 띄는 갤러리 더 화. 예스파크 내 회랑 마을에 위치해 있다. 갤러리에 들어서자 작품들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거대한 아우라. 살포시 아이의 손을 잡으며 말했다. “눈으로만 보고 마음으로 감상하기!” (조금 전 카페 오르골에서 이것저것 자유롭게 만져봤기에 아이에게 미리 주의를 주었다.) 작품에서 왠지 모를 독특함이 느껴진다 했는데, 갤러리 내 작품은 모두 우리나라 최초로 도자와 회화를 접목하여 새로운 표현법을 모색한 김순식 작가의 작품이었다. 즉, 이곳 갤러리 더 화에서만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라는 말씀! 규모가 큰 그림 외에도 시계, 그릇, 머그컵 등 생활 자기로도 제작되어 있어 갤러리를 감상하는 재미가 꽤 쏠쏠했다. (*홈페이지 : http://www.gallerythehwa.com ) 마지막으로 들른 곳은 ‘옻칠아트 MO’. 공방에 들어서니 나무와 옻칠향이 가득하다. 예스파크의 장점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예술 분야에 대한 접근이 보다 쉽다는 데 있다. 단어는 알지만 실제로는 안다고 할 수 없었던 ‘옻칠’. 옛것이라고만 여겼던 옻칠의 아름다움에 놀라움을 감출 수 없었다. 조만간 일반인들도 직접 옻칠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과 시간을 준비 중이라는 작가의 목소리에서 옻에 대한 애정과 열정, 희망과 안타까움이 동시에 느껴졌다. (안타까움은 현 상황에 대한) 하루빨리 그날이 왔으면. 시대가 시대인 만큼, 옛 것에서 느껴지는 향수가 이렇게 그리울 줄이야! ’ 홈페이지로 이동 target=_blank> <이천으로 떠나는 마음 호강 여행 시리즈 2편> 으로 이어집니다. 글: 정민아, 사진: 오재철 ※ 위 정보는 2021년 2월에 작성된 정보로, 이후 변경될 수 있으니 여행 하시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기사에 사용된 텍스트, 사진, 동영상 등의 정보는 한국관광공사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기사의 무단 사용을 금합니다. $(function () { function themeSwiper() { var themeSwiper = new Swiper('.themeswiper > .swiper-container', { observer:true, simulateTouch: true, centeredSlides:true, slidesPerView:1, autoHeight:false, loop: false, autoplay: false, spaceBetween: 10, pagination: { el: '.swiper-container .swiper-pagination', type: 'bullets' }, navigation: { nextEl: '.swiper-container.swiper-button-next', prevEl: '.swiper-container.swiper-button-prev'} }); } themeSwiper(); }); .themeswiper{ width: 100%; height: 500px;}.swiper-container{ width: 100%; height: 100%;} .themeswiper .swiper-slide > img{height:100%;} .mo{display:none;} .themeswiper{text-align: center;} @media screen and (max-width: 1023px){ .themeswiper .swiper-slide > img{width:100%;} .mo{display:block;} .pc{display:none;} .themeswiper{height: 330px;}}
조회수

연관정보

        해당 여행기사에서 소개된 여행지들이 마음에 드시나요?

        평가를 해주시면 개인화 추천 시 활용하여 최적의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여행톡

        여행톡

        등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벤트 정보입력 및 이벤트 참여 동의

        이벤트 개인정보 수집 · 활용 및 위탁동의

        이벤트 당첨 안내 및 경품 수령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대한 동의 입니다.
        관련 정보는 당첨자 발표일 기준 3개월간 유지되며, 이후 폐기 처리됩니다.

        개인정보 입력 및 수집 이용 (필수)
        • 주소
        • ※ 실물경품 당첨 시 해당 주소로 배송되므로 정확하게 기입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입력으로 인한 당첨 불이익 (경품 미수령, 오배송 등)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활용에 관한 동의 (필수)

        한국관광공사는 이벤트 당첨자 선발 및 안내를 위해 이벤트 참여자의 개인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참여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개인 정보를 절대로 공개하지 않습니다.

        • 수집 목적 : 이벤트 참여 및 경품 발송
        • 수집 항목 : 이름, 휴대폰 번호
        • 보유 및 이용 기간
          • - 이벤트 참가자 개인 정보 보유, 이용 기간 : 개인 정보 수집, 동의 일로부터 이벤트 종료 시점까지
          • - 이벤트 당첨자 개인 정보 보유, 이용 기간 : 당첨자 발표일 기준 3개월까지 보유 / 경품 배송 완료일까지 이용
        • 개인 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 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 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절차
          • - 이용자의 개인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즉시 파기됩니다.
        • (2) 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개인 정보의 취급 위탁

          회사는 이벤트 경품 제공과 관련하여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타 업체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위 처리는 이용자가 동의한 개인 정보의 이용 목적 범위 내에서 이루어지고 행사 종료 시 일괄 폐기하도록 합니다.

        • - 이벤트 진행 : (주) 유니에스아이엔씨
        • - 이벤트 경품 발송 : ㈜ 티사이언티픽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