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본문 내용

강원 네이처로드-7코스 전원풍경 드라이브길

호적한 전원 풍경에서 노르딕 감성을 만나다!

전원풍경 드라이브길은 단아한 숲과 맑은 호수, 정갈한 농촌 풍경이 영감을 주는 길로 꾸미지 않은
소박한 그곳에서 잔잔한 휴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총 139km의 7코스는 평창 IC에서 시작하며, 소박한 전원 풍경을 만날 수 있는 힐링 코스입니다.
모든 곳을 여행하려면 2박 3일의 여정을 추천!

GOOD 드라이브 코스

코스 1: 태기산 드라이브. 무이교차로에서 화동교차로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총 13.6km, 19분 정도 소요된다. 태기산 능선의 양구두미재를 넘어가는 6번 국도 옛 구간. 태기산 터널이 뚫린 지금은 차량 통행량이 많지 않아서 여유있게 산악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산허리를 뒤덮은 아침 운해, 현란한 가을 단풍, 숭백의 겨울 눈꽃이 볼만하다. 주행 난이도 하. 코스 2: 횡성호수 드라이브. 소구니계곡에서 횡성호수까지 이르는 코스로 약 7.3km, 10분 정도 소요된다. 높은 산자락 사이로 흐르는 유동천과 게천, 하늘빛을 고스란히 담은 횡성 호의 호숫가를 따라가는 6번 구간의 일부 구간. 차창 밖으로 고향처럼 친근한 마을과 들녘, 잔잔한 호수가 이어져 아무리 다급한 발길도 저절로 느긋해진다. 주행 난이도 하. 코스 3: 홍천강 드라이브. 팔봉산 관광지에서 마곡유원지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총 19.6km, 30분 정도 소요된다. 북한강 지류인 홍천강 물길을 따라가는 드라이브 코스. 주변 풍광이 아름답고 길의 굴곡이 심한 편이라 서두르지 말고 느긋하게 달려야 한다. 홍천의 명산 팔보산, 차박의 명소인 모곡 밤벌 유원지와 마곡 유원지가 모두 이 길 근처에 있다. 주행 난이도 중. 코스 1: 태기산 드라이브. 무이교차로에서 화동교차로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총 13.6km, 19분 정도 소요된다. 태기산 능선의 양구두미재를 넘어가는 6번 국도 옛 구간. 태기산 터널이 뚫린 지금은 차량 통행량이 많지 않아서 여유있게 산악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다. 산허리를 뒤덮은 아침 운해, 현란한 가을 단풍, 숭백의 겨울 눈꽃이 볼만하다. 주행 난이도 하. 코스 2: 횡성호수 드라이브. 소구니계곡에서 횡성호수까지 이르는 코스로 약 7.3km, 10분 정도 소요된다. 높은 산자락 사이로 흐르는 유동천과 게천, 하늘빛을 고스란히 담은 횡성 호의 호숫가를 따라가는 6번 구간의 일부 구간. 차창 밖으로 고향처럼 친근한 마을과 들녘, 잔잔한 호수가 이어져 아무리 다급한 발길도 저절로 느긋해진다. 주행 난이도 하. 코스 3: 홍천강 드라이브. 팔봉산 관광지에서 마곡유원지까지 이어지는 코스로 총 19.6km, 30분 정도 소요된다. 북한강 지류인 홍천강 물길을 따라가는 드라이브 코스. 주변 풍광이 아름답고 길의 굴곡이 심한 편이라 서두르지 말고 느긋하게 달려야 한다. 홍천의 명산 팔보산, 차박의 명소인 모곡 밤벌 유원지와 마곡 유원지가 모두 이 길 근처에 있다. 주행 난이도 중.

view 포인트

태기산 풍력발전단지 전망대

태기산 풍력발전단지 전망대 사진

풍력발전기와 여름 야생화, 겨울 눈꽃, 차량으로 접근 가능한 하늘 아래 최고의 풍경.

  • 강원 평창군 봉평면 무이리 산 80
  •  
  •  

횡성호수길

횡성호수길 사진

31.5km의 6개 코스로 연인과 속 꽃 잡고 잔잔한 횡성호수 길을 걸어보자.

자세히보기

구룡령

구룡령 사진

예산태극수태극 지형의 대표로 꼽히는 곳. 산 정상에 올라 바라봐야 한다.

  • 강원 홍천군 북방면 노일리 산 52-2
  •  
  •